서전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안내
작성자 서전 등록일 20.02.05 조회수 161
첨부파일

서전고등학교

2020-

가 정 통 신

202025일 수요일

담 당 자

보건교사

담당전화

043-537-8737

자율, 참여, 상생

진천군 덕산면 대하로 47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예방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최근 뉴스에서 중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에서 확진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가정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께서는 다음 사항을 참고하시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관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신종코로나 관련 중국후베이성에서 중국전역으로 확대 조사로 변경 : 1.22일 이후(2.5현재 기준)중국전지역 방문 후 입국하신 분이 있다면 학교에 즉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43-537-8737(조사대상: 학생 및 교직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교내 유의사항 안내

1. 중국 전역 입국자 : 입국일로부터 14일간 업무배제(자율적 격리) 학생은 등교중지(출석인정), 교직원은 업무배제(공가처리) 즉시 학교 또는 담임교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중국 방문자 (가족 포함) : 최근 14일 이내 (잠복기) 중국을 방문한 적이 있는 학생 · 교직원 , 발열 · 호흡기 증상 시 즉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보건소에 상담하고 담임교사에게 알려시기 바랍니다. -> 등교중지 (출석인정)

3. 격리(검사)를 한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의심되어 격리(검사)를 한 경우 즉시 학교 또는 담임교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4. 마스크 착용 (등교 시 착용하기) : 1회용 일반 마스크 or 보건(KF80, 94) 마스크 선택하여, 등교 시, 외출 시, 특히 병원이나 의료기관 방문할 때에도 반드시 착용합니다.

5. 올바른 손 씻기, 손 소독 및 기침예절 지키기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를 철저히 합니다.

중국 방문 학생 및 교직원 관리 강화

(기존) 우한, 후베이성 방문 14일 미경과자 자가 격리

(변경) 중국 전역 입국자 입국일로부터 14일간 업무배제 (자율적 격리)

학생은 등교중지(출석인정), 교직원은 업무배제(공가처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1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란?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질환으로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질환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폐렴균의 일종인 코로나바이러스의 변종이며, 호흡기(바이러스가 포함된 미세침방울 흡입)를 통해 전파되는 특성이 있어 사람 간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감염증이며 현재까지 치료제가 없습니다.

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어떻게 전파될까요?

중국 후베이성 등을 방문한 이력과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밀접하게 접촉한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추가적인 정보를 분석하는 것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37.5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폐렴, 호흡곤란 등)

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예방이 중요아직 백신이나 완치 치료제는 없어 증상에 대해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어떻게 예방하나요?

- 올바른 손 씻기(비누로 꼼꼼하게 30초 이상), 기침 예절 준수

-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 마스크 착용

- 충분한 영양섭취 와 적절한 휴식으로 면역력 높이기

-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피하고 일과 후의 만남을 자제

2020205

서전고등학교장

 

이전글 다문화가정을 위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다국어번역본)
다음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예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