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전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 서전고, 신입생 입학전 활동 과제 제시 화제!
작성자 서전고등학교 등록일 17.02.01 조회수 446
첨부파일
서전고등학교, 신입생입학 전 활동과제 제시

 □ 3월 1일 개교하는 서전고등학교는 신입생들에게 내가 꿈꾸는 학교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입학 전 활동과제를 제시했다.

인문고 신입생들에게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어떤 과제를 제시했다고 하면, 대부분 대학 입시를 염두에 둔 국,,수 과제를 떠올리기 쉽지만 서전고등학교가 신입생들에게 제시한입학 전 활동과제는 일반적인 예상과는 달랐다.

서전고가 제시한 과제 내용에는,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진정한 행복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등 철학적인 문제부터 독서, 만남, 여행 등 다양한 질문과 실천 과제들이 담겨 있다.

서전고가 이러한 과제를 제시한 배경에는 자율’‘참여’‘상생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나를 세우고 더불어 성장하는 인재상을 구현하기 위한 과정을 중시하는 학교의 운영 기조가 담겨 있다고 볼 수 있다.

입학 전까지는 아직도 한 달 가까운 시간이 남아 있는 신입생들이 남은 방학생활을 좀 더 유익하고 알차게 보내도록 하고, 나아가 고등학교 생활을 차분하게 준비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나온 과제였다. 서전고는 이와 관련하여, 학생들이 방학 중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육청과 한국교육개발원(KEDI)이 협력·운영하고, 충청북도·충북도교육청·기초지자체에서 행·재정적 지원을 하는 새로운 공교육 모델로서의 서전고등학교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형 학교를 지향하고 있다.

이전글 서전고, 학생 등하교시 교통편 현황
다음글 2107. 서전고 신입생 타운 미팅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