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전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자료] 서전고등학교, '타운미팅' 으로 신입생 첫 만남 시작
작성자 서전고등학교 등록일 17.01.05 조회수 470

금년 31일 개교하는 서전고등학교가 타운미팅을 통해 신입생들의 첫 만남을 가졌다.

15일 충북혁신도시 내에 있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컨퍼런스홀에서 신입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서전고, 우리가 꿈꾸는 학교 만들기란 주제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타운미팅이 진행됐다. 비평준화 지역 일반고이면서도 자기주도학습전형을 실시로 주목을 받았던 서전고는 입학 전 활동과 학교 생활 안내를 통해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미래형 학교로서의 첫 모습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교육개발원 류방란 부원장과 충북도교육청 장연옥 장학관 등이 참여해서 신입생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고, 첫 출발하는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밖에, 서전고는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원거리 학생들의 교통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학생들의 거주지 및 통학방법 등을 사전 조사했고, 학급편성, 교복착용, 방과후 학습, 진로희망, 동아리 활동들에 대해서도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했다.

서전고등학교는 도교육청으로부터 자율학교로 지정받아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며, 공모교장을 통해 서전고의 비전과 이념을 실현할 수 있는 학교장을 초빙할 것으로 알려졌다.

충청북도육청과 한국교육개발원(KEDI)이 협력·운영하고, 충청북도·충북도교육청·기초지자체에서 행·재정적 지원을 하는 새로운 공교육 모델로서의 서전고등학교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형 학교를 지향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학부모들은 서전고등학교가 자율, 참여, 상생의 학교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변화된 미래의 교육환경에 맞는 인재 양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미래형 학교로 발전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전글 2107. 서전고 신입생 타운 미팅 개최
다음글 [예비소집] 2017. 서전고등학교 신입생 및 학부모 타운 미팅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