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필독)1학년 학생들에게 독서활동 안내합니다.
작성자 김인혜 등록일 20.04.12 조회수 364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걱정과 여러 가지로 불편하겠지만 우리 세명고 1학년 학생들과 가족들의 건강과 안전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주변에 많은 학생들이 공부를 게을리 할 것이라 생각되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어딘가에서 수많은 학생들은 충분히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것입니다. 현재 시간이 마치 멈춰져 있는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시간은 가고 있고 개학 후 신입생 기본실력검증 시험(, , )과 전국연합학력평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입학 후 처음 실시하는 시험에서 자신의 노력정도와 향상된 실력을 맘껏 발휘해보기 바랍니다.

교과별로 제시한 독서활동과제는 모두 세명인 여러분을 위한 거에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가 중요하다는 점은 여러분도 많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2023년 대입에서 모든 학생들이 코로나 사태로 1학년 1학기의 생기부 내용에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독서활동이 관건이 될 것이라고 모두 예상하고 있습니다. 면접 질문도 자기주도학습에 관련한 내용과 깊이 있는 독서활동에 집중될 것이라는 예상이 됩니다. 독서활동만큼은 자수에 상관없이 입력이 가능하니까 평소에 읽고 싶었던 책들을 선정해 읽어보세요~!!! 학기 중에는 많은 도서를 탐독하기에 시간이 많이 부족할 겁니다. 기회는 바로 지금입니다.

다양한 분야, 양서의 도서를 탐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말고 지금 책을 손에 쥐고 앉아 독서활동의 즐거움에 빠져봅시다

궁금할 친구들을 위해 잠깐 독서활동을 소개할께요^^

책을 읽은 후 관련교과 선생님께 관련 내용을 제출하시면 생기부에 아래와 같이 입력됩니다. 과목/영역별로 자신이 읽은 독서활동이 기록되며, 1학년때에는 편식하지 않고 여러 영역을 두루두루 관심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로에 대해 명확하게 설정한 학생들도, 그렇지 못한 학생들도 꿈을 위해 고민하는 과정이 될 거라 믿습니다.

   9. 독서활동상황

학년

과목 또는 영역

독서활동 상황

1

국어

(1학기)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혜민)

수학

(1학기)웃기는 수학자 이광연의 수학블로그(이광연)

통합사회

(2학기)90년생이 온다(임홍택)

통합과학

(1학기)있다면, 없다면(정재승)

 

제천시립도서관과 기적의 도서관에서 전자책대출서비스와 북드라이브 스루를 통한 대여서비스를 한다고 하니 꼭 이용하여 독서활동을 하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충북 교육도서관 전자도서관 및 전자책 대여 서비스도 확인하고 이용하기 바랍니다.

(관련내용) 

http://school.cbe.go.kr/semyung-h/M01050101/view/3779368?

준비된 학생들만이 더 멀리 날고 더 멀리 볼 수 있습니다. 초롱초롱 한 눈망울과 밝고 배려깊은 인성을 충분히 함양한 세명인으로 오프라인 개학에 만날 수 있기를 손꼽아 기대합니다.

 

이전글 (필독) 4월 16일(목) 온라인 개학 관련 필독사항
다음글 1학년 한국사(1반 3반 5반 7반) 온라인 수업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