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 1학년 정서행동특성 검사 실시
작성자 권미현 등록일 20.06.22 조회수 248
첨부파일

 

  우리 학교에서는 학생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합니다. 고등학교 학생들은 정해진 매뉴얼 절차에 따라 학교에서 자가 평가하게 됩니다. 본 검사를 통해 자녀의 성격특성과 청소년기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 정서·행동의 발달정도를 평가하고, 개별 성격특성을 양육과 교육에 활용하기 위한 정보 제공과 더불어 어려움이 있는 학생의 경우 적절한 평가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학생의 응답내용은 비밀이 보장되며, 이 응답으로 인한 학교에서의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응답결과는 학생이 현재 정서·행동 측면에서 연령에 적합한 발달단계에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자료로만 활용될 것이고, 검사결과는 학교생활기록부 및 학생건강기록부에 남지 않습니다. 검사결과는 추후 학교에서 일률적으로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검사 결과지와 안내 자료를 밀봉하여 각 가정에 개별적으로 우편 발송할 예정이오니, 성격특성검사 결과를 참고하셔서 가정 내에서 자녀의 장점이나 일상생활의 어려움 등에 대해 적극적인 대화의 기회를 가지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우리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발달 지원을 위하여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가정 및 지역사회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학생 개개인의 정신건강관련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2020년도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일정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고, 가정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붙임 안내를 참고바랍니다.

 

이전글 학교급식 식품 알레르기 조사 안내
다음글 서울특별시 송파구 소재 롯데월드 어드벤처 방문자 관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