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천 뉴스저널-코로나를 극복하고 학업 성취도를 높이려는 세명고의 열정
작성자 세명고등학교 등록일 20.06.03 조회수 136

제천뉴스저널 6월 3일자 기사


코로나를 극복하고 학업 성취도를 높이려는 세명고의 열정-신입생 예비스쿨 교재 및 2020 자기계발기록부 큰 호응 

 

세명고, 학생 맞춤형 진로 진학 목표관리를 위해 정진하다.

 

-신입생 예비스쿨 교재 및 2020 SM 자기계발기록부 발간-


제목 없음43.png

제천 세명고등학교(교장 권석현)가 코로나를 극복하고 학업 성취도를 높이려는 열정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또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세명고는 1학년 신입생 입학 전 ‘신입생 예비스쿨’ 자료를 제작 발간하여 고등학교 입학 전 2달간 국·영·수 기본교과 성적향상을 기했다. 이를 위해 세명고 2020 뉴프로젝트(2020 SM New project)인 플래너 ˹Self-Directed Learning,독서프로그램, 대입전형 유형별 분석프로그램, 학생부 종합전형지원을 위한 자료 등 276페이지에 이르는 종합정보 자료를 제공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세명고는 김인혜 선생님이 주도하여 2020 SM 자기계발 활동기록부를 제작 발간했다.


제목 없음41.png
이는 입학부터 대학진학까지 3년간 교육과정 편제에 따른 나의 성적관리 프로그램으로 대학입시박람회 활동보고서, 자율 동아리·봉사·진로활동, 교육활동 누가기록 및 전공탐색 가이드, 독서활동, 수상관리, 자기소개서,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표 및 자가진단표 등이 담기게 된다.


세명고는 이처럼 진로·진학 목표관리인 'Highpass'를 통한 학생들의 학업역량, 학업태도, 개인적소양, 발전가능성을 극대화 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 수준에 맞는 교육활동을 조성하여 학생들의 성취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어 교과부문에서는 EBS 미래교육플러스 온라인 교육과 미래 교육 2부-수업의 혁신, 교사의 역할편에 본교 2학년 문학(교사 이동진)이 우수사례로 소개되어 5월 15일 본교에서 수업과정을 촬영하였고, 아울러 온라인 강의 교육 기간 수업사례가 소개되었으며 7월 중 EBS에서 방영 예정으로 있다.


아울러 2018년도부터 자기표현력과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미국의 Impac College와 연계하여 화상학습시스템 ˹AFE˼를 도내 최초로 도입하여 실생활과 관련되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상황들에 대한 해결책으로 딥러닝을 적용하여 논리와 해결방법을 탐색하는데 구체적인 적용을 시도하고 있다.


세명고 권석현 교장은 "인생에서 가장 가치있는 것은 사람에게 투자하는 것"이라는 철학을 밝히며, "대학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 자신을 포함한 교사들이 최선을 다하고, 학생들이 입학할 때 보다 졸업할 때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꿈"이라는 뜻을 밝혔다.


한편 세명고는 학생들의 등교를 애타게 기다리며,학생들을 그리워하고 기다렸던 마음을 담은 이색적인 현수막을 제작 게시하여 눈길을 끌었으며, 1학년의 경우 금일(3일) 첫 등교 개학이 시작되면서 학교 등굣길이 낯설 것으로 생각하여 선배들의 등굣길 동영상을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보여줌으로써 학교생활에 친숙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정성이 돋보였다.(주은철 기자) 

 

제목 없음45.png 

이전글 EBS 미래교육 플러스 세명고등학교 수업 사례 방영
다음글 '열정 기회' 서울대, 숙명여대등 동문들과 진학 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