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3. 학생 자살예방 우수 콘텐츠 교내 대회 계획
작성자 세명고등학교 등록일 23.06.13 조회수 24
첨부파일

23. 학생 자살예방 우수 콘텐츠 교내 대회 계획

공모전 개요

(목적) ·중등학생 대상 자살예방 콘텐츠 제작 경험을 통해 생명존중 인식 고취 기회를 제공하고 생명의 소중함과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생명존중문화 조성

(주제) , , 우리가 살아가는 힘

(대상) 세명고 재학생과 교사 또는 팀

(공모 일정) 공모, 심사,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

공모기간

심사 및 결과 발표

시상

23. 6. 5.() ~ 7. 10.()

‘23. 7. 11.() ~ 7. 13.()

’23. 7. 17.()

(주최 및 주관) 세명고/ 교육부

공모전 진행

1차 교내 예선 심사 및 결과 - 시상 교육부 공모전 제출

-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공고 확인 후 이메일 접수
teentalk_2022@naver.com(접수 완료 회신 메일 확인 필수)

작품과 함께 [서식1]~[서식6] 작성 제출

1차 시상 및 최종 시상 내역

1차 교내 시상

부문상관없이 대상/ 최우수/우수(/상품권 있음)/ 장려[/상품권없음]

2차 교육부 시상

부 문

대 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최우수상

사단법인 마음건강 이사장상

우수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

동영상

- 초등·중고등부 각 1(), 2()

- 초등·중고등부 각 2(), 4()

- 초등·중고등부 각 3(), 6()

웹툰

- 초등·중고등부 각 1(), 2()

- 초등·중고등부 각 2(), 4()

- 초등·중고등부 각 3(), 6()

포스터

- 초등·중고등부 각 1(), 2()

- 초등·중고등부 각 2(), 4()

- 초등·중고등부 각 3(), 6()

에세이

- 초등·중고등부 각 1(), 2()

- 초등·중고등부 각 2(), 4()

- 초등·중고등부 각 3(), 6()

시상자 수

8()

16()

24()

상금

600,000(4,800,000)

200,000(3,200,000)

100,000(2,400,000)

개인과 팀에게 지급되는 상금은 동일

붙임1

교내 및 교육부 공모전 세부 계획

제출 규격 및 형식

부 문

제출 규격 및 형식

동영상

형식 : 광고, UCC 등 주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자유 형식 영상 25

해상도 : 1280*720 이상, 상업적 활용이 가능한 폰트, 로고 등 사용

웹툰

형식 : 인스타그램 업로드 형식에 맞는 표지 포함 20컷 이내 단편 완결본
컷 내부 세부 컷 구분 가능

파일 형태 및 해상도 : PNG, JPG 파일 / 300dpi / 1,000 × 1,000 px (가로세로 1:1 비율)

포스터

형식 : 포스터 파일, 작품 제목 + 설명 500자 이내(수상작 선정 시 ai 파일 제출 필수)

규격 : - 포스터 : A2(420 × 594mm), 300dpi, JPG, PDF 파일 각 1
- 작품 설명 : 한글 또는 워드 파일

에세이

형식 : 자유 형식

규격 : 한글 파일(hwp, hwpx), A4 3매 이내, 글자 크기 12포인트, 줄 간격 160

유의사항

응모작에 대한 표절, 도용, 중복응모 등과 같은 위반 사실이 확인되면 심사대상에서 제외

수상 이후라도 위반 사실이 밝혀지면 수상 취소 및 상패와 상금 환수

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을 타 공모전에 응모할 수 없음.

응모작에 대한 저작권 및 초상권 등 분쟁이 발생하면 모든 법적 책임은 출품자에게 귀책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상금은 제세공과금 제외 후 지급

심사

교사 3인 이상 미술교사/보건교사/상담교사/융합교과 교사 등

공모전 심사위원회는 공모전 입상자 선정 및 순위 부여, 웅모작 표절, 도용, 중복응모 등 부정행위 여부, 수상작 공개 및 그 밖에 공모전의 체계적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심의

심사기준

심사 기준

구분

심사항목

배점

교육 효과성

1) 학생들의 생명존중의식 고취 등 교육적 측면의 효과성이 있는가?(25)

25

주제

1) 작품이 주제 의식을 잘 표현하고 있는가?(20)

20

표현력

1) 자살예방에 관한 내용이 효과적으로 표현되었는가? (15)

2) 전체적인 내용이 완성도 있게 표현되었는가? (5)

20

창의성/

독창성

1) 구성과 내용이 창의적인가? (15)

2) 기존 콘텐츠에 비하여 차별성이 있는가? (5)

20

흥미성

1) 작품이 호기심을 유발하고 관심을 끌 수 있는가? (15)

15

100

자살자해에 대한 직접적인 행동 및 도구가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

기대효과

공모전 수상작을 각색하여 콘텐츠 제작 및 생명존중 교육자료로 활용

학생 정신건강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공모전 수상작 시도교육청 활용 안내(E-book)

공모전 수상작은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홈페이지, 학생건강정보센터(자료실)탑재 및 SNS등을 통해 홍보


이전글 제 37대 학생회장단 선거 공고
다음글 2023년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주간 운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