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외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저작권 교육 실시
작성자 산외초 등록일 15.04.07 조회수 187

중부매일 2015년 4월 6일(월)

원본링크: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50984

 

> 뉴스 > 충북 > 보은
보은 산외초 저작권 교육 실시
2015년 04월 06일 (월) 14:42:14박재광 기자 jkpark8617@jbnews.com

[중부매일 박재광 기자〕산외초(교장 박종순)는 6일 전교생 및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저작권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한국저작권위원회(강사 홍순호)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저작권 침해에 대비하여 올바른 저작물 이용과 저작권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저작권 교육을 통해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창작물인 저작물에 대한 배타적·독점적 권리'를 뜻하는 저작권의 의미와 각종 문학 작품, 예술품, 음악, 영상, 도형, 컴퓨터프로그램 등 각종 저작권의 종류를 배우고, 저작자가 생존하는 동안과 사후 70년간 저작권이 보호되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됐다.

최신영 학생(5학년)은 "인터넷에서 함부로 영화, 음악 등을 내려 받으면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친구들과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순 산외초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올바른 저작권 인식을 갖고, 추후 학부모연수 기회도 부여해 사회가 건전한 문화콘텐츠를 자랑하는 밝은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박재광 / 보은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아시아뉴스통신 2015년 4월 6일(월)

원본링크: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804889



보은 산외초,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 실시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뉴스일자: 2015년04월06일 14시30분

6일 충북 보은 산외초등학교가 전교생과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을 진행했다.(사진제공=보은교육지원청)


충북 보은 산외초등학교(교장 박종순)가 6일 전교생과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저작권위원회(강사 홍순호)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저작권 침해에 대비해 올바른 저작물 이용과 저작권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저작권 교육을 통해 ‘인간의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 창작물인 저작물에 대한 배타적·독점적 권리’를 뜻하는 저작권의 의미와 각종 문학 작품, 예술품, 음악, 영상, 도형, 컴퓨터프로그램 등 각종 저작권의 종류를 배우고 나아가 저작자가 생존하는 동안과 사후 70년간 저작권이 보호된다는 내용을 중점 소개했다.

최신영 학생(5년)은 “인터넷에서 함부로 영화, 음악 등을 내려 받으면 안 된다는 것을 이번 교육을 통해 알게 됐다”며 “저작권 침해를 하지 않기 위해 좀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종순 교장은 “이번 교육이 어린이들로 하여금 어려서부터 저작권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추후 학부모 연수 기회도 마련해 우리 사회가 건전한 문화콘텐츠를 자랑하는 밝은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보전화 : 1644-3331
이 뉴스클리핑은 http://www.anewsa.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
Copyright ⓒ 2009 ㈜아시아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

이전글 Echo 작은 합창단 활동
다음글 속리산국립공원 '솔수펑이 놀이터' 자연환경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