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홍보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나의 진로를 잡아라!
작성자 산남고 등록일 18.03.20 조회수 309
첨부파일

산남고등학교에서는 2018315진로의 날을 맞이하여 1~3학년 전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외부인사 초청 입학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산국관(강당)에서 각 학년의 특성에 맞는 입시 정보를 중심으로 1학년은 8~9교시(1630~1830), 2학년은 야간자율학습 시간(1930~2130), 3학년은 3~4교시(1040~1230)를 활용하여 각 2시간 씩 외부인사 초청 입학설명회를 실시하였다.

1학년은 고봉종(음성고 교사) 강사를 초청하여 대입 전형 표준화 제도를 중심으로 수시와 정시 전형의 기본 방침에 따른 개인별·시기별 맞춤형 진로진학에 대한 교육활동 전략에 대해 설명하여 1학년 학생들이 대입 전형을 이해하는 토대가 되었다.

2학년은 손두범(신흥고 교사) 강사를 초청하여 2020학년도 대학입학전형에 대한 기초이해를 주제로 학생부 교과 전형, 학생부 종합 전형, 논술·실기 전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으로 학생들의 입시에 대한 실질적 이해를 높였다.

3학년은 황애리(충북대학교 입학사정관) 강사를 초청하여 2019학년도에 새롭게 변화된 충북대 전형을 올바로 이해하고 전년도 학생부종합전형 사례를 통해 충북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대비 능력 향상을 도왔다. 이어 이상수(3학년 부장)교사가 대입 전형을 준비하는 자세와 방법이라는 주제로 우리 학교의 진학 상황에 대해 설명하여 성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지녀야 할 자세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학부모들의 대학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여 진로진학에 대한 학생-가정-학교의 연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매년 3월 실시되는 학년별 맞춤형 진로진학 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대입 정보 제공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자기 주도적 진로설계를 지원하고 있어 호응이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산남고등학교는 학생-가정-학교의 지속적 연계를 통해 모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교육을 실천하여 공교육의 신뢰를 높이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이전글 제19회 청주 청소년 한마음 축제 입상
다음글 청주 산남고 사랑의빵 저금통 발송 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