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진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종인플루엔자 대유행 대비를 위한 가정통신문
작성자 최혜경 등록일 09.09.03 조회수 476
첨부파일

 

가 정 통 신 문


안녕하십니까? 2학기가 시작되는 9월입니다.

가을에는 환철기가 시작되므로 신종인플루엔자 유행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손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고, 37.8℃ 이상의 발열이나 기침, 목아픔, 콧물 등의 증상이 있으면 가까운 보건소 및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으세요.

※ 신종인플루엔자 행동요령만 잘 지켜도 모두가 안심할 수 있습니다.

1. 씻어주세요!

-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고, 평소에도 손 씻기를 습관화해주세요. 손씻기만 잘해도 전염병의 70%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피해주세요!

- 37.8℃ 이상의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사람이 많은 장소와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피해 주세요.

 

3. 지켜주세요!

- 기침이나 재채기가 나면 휴지나 손수건으로 가려 에티켓을 지켜주시고, 사용한 휴지는 바로 쓰레기통에 버려주세요.(1830손씻기 실천 : 1일 8번 30초 이상 손씻기로 깨끗한 손을 지켜주세요)


4. 진료를 받으세요!

- 만약, 37.8℃ 이상의 발열이나 기침, 목아픔, 콧물, 설사와 구토 등의 증상이 있으면 즉시 선생님께 말씀드리고 가까운 보건소(420-3773) 및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으세요.


* 증상발현후 7일~10일까지 전염 가능성이 있지만, 일반 감기와 같이 충분한 수면과 휴식, 증상에 따른 치료로 완치가 되며 항바이러스제인 타미플루, 리렌자와 같은    약은 발병후 28시간 이내 투약하여야 효력이 있습니다.


2009. 9. 1

상 진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평생교육 무료강좌 수강신청 안내
다음글 수업료 미납으로 인한 졸업 미인정자 졸업 인정 신청 민원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