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부모 의견방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안전한 도로횡단 5원칙
작성자 임재숙 등록일 10.07.15 조회수 284

1- 첫째,우선 멈춘다.

  길을 건너거나 차도로 나갈 때는 항상 우선 멈추어야 합니다. 우선 멈추어야 주위에서 차가 오는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둘째,왼쪽 ' 오른쪽 차를 본다.

 우선 멈춘 다음에 차가 오는지 고개를돌려가며 왼쪽 ' 오른쪽 차를 본 후 차가 오지 않음을 확인한 후 건너야 합니다.

 

3- 셋째, 횡단보도의 오른쪽에서 운전자를 보며 손을 든다.

 횡단보도는 차가 왼쪽에서 오므로 오른쪽으로 간만큼 안전하며 손을 드는 것은 "제가 먼저 갈테니 멈추어 주세요"하는 말이므로 처음에는 차가 왼쪽에서 오므로, 왼손을 , 반정도 지난 다음에는 오른쪽에서 차가 오므로 오른손을 듭니다.

단,비가올경우 우산은 오른손에 들고 왼손을 들고 끝까지 운전자를 보며 건너는데요 반정도 지난 다음에는 고개만 오른쪽으로 돌려 운전자를 보며 왼손을 들고 건너면 됩니다.

 

4- 넷째, 차량의 멈춤을 꼭 확인한다.

 녹색불이 들어와도 여러분이 손을 들어도 그냥 지나치는 차가 있으므로 꼭 그 차가 멈추었는지 확인한 다음 건너세요.

 

5- 다섯째, 도로를 건너는 동안 차를 계속 보면서 건넌다.

 어린이 여러분, 차를 타고 가다가 그 차를 멈추게 하려면 무엇을 밟아야 하지요. 브레이크지요. 보다 빨리 가게 하려면 엑셀레이터를 밟아야 합니다.  그러면 운전자가 멈추려는 브레이크를 밟으려다 보다 빨리 가게하는 엑셀레이터를 밟으면 어떻게 되지요? 교통사고가 나서 목숨을 잃거나 다칩니다.  따라서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으려다 엑셀레이터를 밟을 수도 있으므로 길을 건널 때는 손을 들고 차를 계속 보면서 가야 합니다.

이전글 2017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을 위한 학부모 의견 수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