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진로특수교과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출) 2020학년도 자아 진로탐색 글쓰기 한마당 계획
작성자 백일균 등록일 20.02.26 조회수 438
첨부파일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가정에서 할 수 있는 '2020학년도 자아 진로탐색 글쓰기 한마당'을 실시합니다.

첨부 파일 양식에 학교생활기록부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근거로 작성하면 됩니다. 자기소개서는 대학 입시(수시와 정시)에 활용되는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3학년 수험생으로서 반드시 준비를 해야합니다.  

자아 진로탐색 글쓰기를 통해서 자신의 학교생활을 성찰해보고, 장점과 단점을 분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진학할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전공전합성, 발전가능성, 인성 역량, 학업역량 등을 배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결과물 제출은 2020. 03. 10() 16:30분까지 이고, 제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별하여 발표와 피드백(면접 및 첨삭 지도)을 진행

하려고 합니다. 참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입시 준비 및 실질적인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우수한 학생에게는 시상 계획도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가정학습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상황을 오히려 자신의 발전을 위한 계기로 삼는 지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전글 (제출) 자아진로탐색 글쓰기 한마당 제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