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 유네스코뉴스- 4월호
작성자 우승희 등록일 17.03.30 조회수 148

탈진실(post-truth)이란 말, 들어보셨나요? 영국 옥스포드사전이 선정한 2016년의 올해의 키워드입니다. 이번호 커버스토리에서는 급증하는 가짜뉴스(fake news)와 미디어 정보 문해력 향상에 유네스코가 어떻게 힘을 쏟고 있는지 등을 4-6면까지 특집 기획으로 전합니다.
유네스코학교 이야기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활동 소식 등도 유네스코뉴스 4월호에서 만나보세요.

소식지 보기: http://issuu.com/unescokr/docs/730

 

[유네스코 퀴즈]

SNS를 통해 급증하고 있는 ‘가짜뉴스’(fake news)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전문가들은 오늘날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더이상 ‘글을 읽을 줄 아는 것’만이 아닌, 읽은 정보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보다 책임있게 활용하는 능력도 필수적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역시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① 미디어 정보 문해력

② 온라인 정보 검색력

③ 미디어 언어 독해력

 

참여방법 및 날짜 : 좋아요 누르고 페이스북 댓글달기 / 4 15일까지

 정답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보내드립니다. 당첨자는 418일에 개별연락 드립니다.(연락이 간 후 기한 내에 상품을 수령하실 주소를 보내주시지 않으면 당첨이 취소됩니다)

 

참여하기 http://www.facebook.com/unescokr/posts/1280684551968388

 

구독하기

유네스코 뉴스 구독을 원하시는 분은 신청양식을 입력해서 보내주세요.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www.unesco.or.kr/news

이전글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다음글 2016 CCAP(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