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촌중학교 로고이미지

상담안내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좋아하는데 어떻게 고백해요?
작성자 상촌중 등록일 09.06.08 조회수 207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중3 남자입니다.
얼마 전부터 좋아하는 여자애가 생겼어요.
저 보다 두 살이 어린데요, 어떻게 고백을 해야 할까요?
고백하면 차일 것 같아 불안해요.
하지만 그 애의 행동이 저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하죠?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시청소년상담지원센터입니다.
OO님의 마음을 끄는 어떤 여학생이 생겼군요.
OO님보다 2살이 어리고 알게 된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나 보네요.

청소년기를 보내고 있는 OO님이 이성에 대해 관심과 호기심이 있게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며 건강한 남자로 성장해 가고 있다는 것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OO님이 신체적・정신적 성장을 해 나가는 가운데 있듯이, 이러한 새로운 감정에 대해서도 성인과 같지 않고 아직 미숙한 부분이 있어요. 그래서 그 친구에게 자신의 마음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또 상대방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도 망설여지고 두렵기도 할 것입니다.

여학생 또한 마찬가지일 거예요. 상대방이 나한테 관심을 보이는 것 같고, 나도 왠지 싫지 않은데 막상 마주치면 어색해서 고개를 돌려버린다거나, 혹 관심을 표현해 온다고 해도 어떻게 반응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도 있지요.. 어쩌면 OO님이 용기를 내어 애써 고백을 하게 되더라도 자신의 감정이 어떤 것인지, 또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잘 몰라서 당황스러워 할 수도 있다고 봐요..

OO님이 고백을 하기 전에 미리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고백한 뒤에 여학생의 반응이 좋지 않거나 혹 지금은 때가 아닌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면 어떻게 할까? 그 뒤에도 계속 만나게 되는 사람이라면, 불편하지 않게 친구처럼 여동생처럼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을까? 등 미리 걱정되는 상황들에 대해서 생각해 보면 보다 더 신중한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그 친구와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좀 더 가져보는 것도 좋아요. 같이 어떤 모임에 속해 있다면 함께 활동하면서 친구와 대화를 나눠보고 그 친구가 관심 있어 하는 것은 무엇인지, 내가 처음에 가졌던 좋은 느낌이 계속 되는지 생각해 보고 개인적인 이야기도 주고 받아 보는 거예요. 서로 마음이 잘 통하고 기분이 좋아진다면 보다 더 자연스럽게 자신의 마음을 열고 나눌 수 있을 거랍니다. OO님.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그리고 열심히 생활하는 청소년기를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파이팅!!
이전글 저 왕따가 됐어요!
다음글 친구 사귀기가 두려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