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보도자료)옥천 삼양초, 학생 주도 재난안전훈련 2주차 실시
작성자 배효진 등록일 19.06.28 조회수 115

삼양초등학교(교장 이정자)에서는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에 신속히 대처하여 스스로 안전을 지키고 안전생활 습관 정착을 위해 학생들이 직접 주도하는 어린이 재난안전훈련2주차 진행되었다.

어린이 재난안전훈련513일부터 시작하여 5주간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재난 사고 발생시 대처방법을 익혀 재난 대응역량과 구조능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주는 총 5주차 훈련 중 2주차이며, 기존 안전 대응 매뉴얼을 어린이와 학교 현장에 적합한 매뉴얼로 수정하고 팀별 역할 나누기 수업이 안전 관련 민간전문가와 함께 협력학습 및 멘토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실제 구조 역량을 기르기 위해 심폐소생술 및 붕대와 삼각건을 이용한 응급처치 훈련이 2차시에 걸쳐 안전체험관에서 이루어진다.

특히 2주차에는 옥천 군청의 협조를 통해 5학년 5반 학생들이 직접 군청 상황실을 방문하여 학교 주변 시설 및 도로를 파악하고 재난 발생시 대책본부 가상 운영을 통해 재난 대응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옥천 군청 상황실 견학에 참여한 김은지 학생은 우리가 직접 매뉴얼도 만들고, 군청의 재난대책본부의 하는 일을 경험해 보니 아직 학생이지만 재난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워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힘을 갖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견학 담당한 교사 배효진은 옥천 군청 상황실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한국훈련으로 학교를 벗어나 우리 고장을 살펴보고 실제로 재난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응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값진 기회였다. 특히 바쁜 중에 흔쾌히 상황실 견학을 협조해 준 옥천군청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옥천 삼양초, 학생 주도 재난안전훈련 3주차 실시
다음글 (보도자료)안전교육 연구학교 공개수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