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독버섯, 말벌, 뱀 등 독성생물 주의 안내문
작성자 신동희 등록일 20.07.10 조회수 232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무더운 장마기간 동안 건강 관리 잘 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 장마와 습한 날씨로 인해 주변에서 독버섯을 쉽게 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독버섯은 식용버섯과 비슷하게 생겼으나 이를 먹었을 때 자칫 심각한 중독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이를 만지거나 먹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여름과 가을철에 말벌의 활동이 왕성하기 때문에 조심해야겠습니다. 짧은 옷을 입거나 향이 진한 화장품이나 향수를 이용하고 야외 활동을 할 경우 벌에 쏘일 수 있습니다. 학교 내에서 말벌집을 발견하면, 벌집을 자극하거나 스스로 제거하지 말고 반드시 학교나 119 소방서에 연락해야 합니다. 말벌집을 건드렸을 때는 웅크리지 말고 그 자리에서 20m 이상 떨어진 곳으로 빠르게 벗어나야 합니다. 통상 말벌은 벌집 반경 20m를 자신들의 영역으로 삼기 때문입니다.

또한 작년에 학교 놀이터 주변 풀숲에서 뱀이 출몰하는 것을 발견했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올해도 뱀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니 지정된 통학로를 벗어나 풀숲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하며, 풀밭에 드러눕는 행동을 절대 피해야 합니다. 만일 뱀에 물릴 경우 흥분하여 뛰게 되면 혈액 순환이 빠르게 증가해 독이 빨리 퍼질 수 있으므로 침착하게 상처 부위를 헝겊 등으로 묶어 독이 퍼지는 것을 막고 3~4시간 내에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나들이 시에도 각별히 주의하셔서 독버섯, 말벌, 뱀 등의 독충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시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1학기 학부모 대상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가정통신문
다음글 2020년 제2기 학부모와 함께 신나는 안전체험교실 운영 안내 가정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