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정보교육 학부모 소식지(7호)
작성자 허유리 등록일 18.11.20 조회수 99
첨부파일

언제나 자녀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교 교육의 발전에 도움을 주시는 여러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본교의 소프트웨어(SW)교육과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해 안내하오니, 가정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미래 사회의 인재상과 2015 개정 교육과정

미래 사회에서는 지식을 습득하는 것보다 새로운 환경과 상황 속에서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교과의 학습량을 적정화하고,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 과정 중심의 평가 방법을 통해 교실 수업혁신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2015 개정 교육과정핵심 역량 중 하나인 지식정보처리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중학교에서 소프트웨어(SW)교육필수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 2018에는 중학교 1학년정보 과목편성학교시작으로, 2019모든 초등학교(5, 또는 6학년)와 중학교 2학년까지 확대되며, 2020년에는 중학교 3학년까지 확대 운영됩니다.

소프트웨어(SW) 교육이란?

소프트웨어가정사회미치는 영향이해하고, 컴퓨터 작동법이 아닌 컴퓨터가 생각하는 방식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접하는 문제절차적이고 논리적으로 해결하는 사고력 중심의 교육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능력은 기존 지식단순한 암기 지식기술 위주과외 수업 등을 통해서는 기르기 어려우며, 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에서 동료 친구들과소통협력하는 다양한 경험 속에서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습니다.

이전글 SW교육 학부모 소식지(1호)
다음글 정보교육 학부모 소식지(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