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자신이 찍은 사진 속 식물 조사

지정된 양식으로 등록한 아동 6명 선발하여 시상

6학년 4반 이예지
작성자 이예지 등록일 13.06.30 조회수 169
첨부파일
식물명:수박
꽃말:큰 마음
줄기는 길게 자라서 땅 위를 기며 가지가 갈라진다. 잎은 *잎자루가 있고 달걀 모양 또는 달걀 모양 긴 타원형이며 길이 10∼18cm이다. 녹색빛을 띤 흰색이고, 불규칙한 톱니가 있다.
꽃은 5∼6월에 연한 노란색으로 핀다. 열매는 5∼6kg까지 커지는 것이 보통이다. 아프리카 원산으로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재배되었다고 하며, 각지에 분포된 것은 약 500년 전이라고 한다. 한국에는 조선시대 《연산군일기》(1507)에 수박의 재배에 대한 기록이 나타난 것으로 보아 그 이전에 들어온 것이 분명하다. 오늘날에는 일반재배는 물론 시설원예를 통한 연중재배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우수한 품종은 물론 씨없는 수박도 생산되고 있다. 한방과 민간에서는 구창·방광염·보혈·강장 등에 쓴다.

*잎자루: 엽병이라고도 한다. 잎자루 속의 관다발은 줄기의 관다발과 잎몸의 관다발을 연락하는 역할을 한다. 잎자루는 많은 식물의 잎에 있지만, 이것이 없는 식물도 있고, 잎몸이 직접 줄기에 붙는 것, 때로는 외떡잎식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잎몸과 줄기와의 연락을 하는 부분이 잎집으로 되어 있는 것도 있다.

null
이전글 1학년1반 이웅비
다음글 4학년 1반 이예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