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안내문2
작성자 김태숙 등록일 21.04.12 조회수 408
첨부파일

삼보초 교육활동 안내(25)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안내문 2

 

  안녕하십니까? 항상 학교 일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 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및 교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학부모님들께 부탁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본교에서는 바퀴 달린 이동 수단(자전거, 인라인, 씽씽카, 힐리스 운동화, 보드 등)으로 등하교 및 교내 이용을 금지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등하교하는 시간에 바퀴 달린 이동 수단을 이용하면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으며 다른 학생들이 피하다가 넘어지는 경우도 발생하고 서로 부딪혀서 다치는 일도 발생합니다. 이에 바퀴 달린 이동 수단을 규제하여 어린이의 안전을 확보하고 충돌사고를 예방하고자 합니다.

안전한 등하교 및

교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바퀴 달린 이동 수단 금지

도로교통법 113 에서는 도로에서 어린이가 자전거를 타거나 킥보드, 롤러스케이트, 인라인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 등 위험성이 큰 놀이기구를 타는 경우, 어린이 안전을 위하여 보호장구(안전모, 팔꿈치 무릎 보호대)를 착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안전모 등 착용 의무화, 자전거 음주운전 시 벌금(도로교통법 개정, 2018.9월 시행)

* 가정에서 바퀴 달린 이동수단을 이용할 경우 꼭 안전모와 안전장구를 착용하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2021413

삼보초등학교장


이전글 개교기념일 등교희망서 제출 안내
다음글 4월 우유 급식 납부 안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