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15호] 2020.'학교종이' 어플리케이션 안내
작성자 이기옥 등록일 20.02.06 조회수 267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학교 발전에 많은 관심 보여주시고, 응원과 격려를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안내드릴 말씀은 학교종이라는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것입니다. 본교는 학부모님의 의견을 더 빠르게 수렴하여 학교 운영에 반영하고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학교종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도입하여 사직교육공동체의 소통에 편의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주요 기능은 가정통신문, 알림장, 사진첩입니다.

첫째, ‘학교종이는 가정통신문이나 알림장을 읽어보기만 가능했던 기존의 학교 관련 앱들과 달리, 읽기 기능은 물론 가정통신문에 관한 동의, 설문 등의 회신 응답이 가능합니다. 더이상 자녀의 가방을 매일 열어 작성 후에 다시 학교로 보낼 통신문이 있는지 찾으시거나 선생님께 회신서가 제대로 전달되었는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둘째, 학교종이푸시알림 기능이 있어 가정통신문과 알림장을 학교에서 올리면 그 즉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셋째, 학교종이는 어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웹사이트(schoolbell-e.com)가 있어 스마트 폰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학부모님도 가정에서 컴퓨터로 읽어보시고 회신하실 수 있습니다.

넷째, 학교종이는 전교 단위는 물론, 학년, 학급, 개별 학생까지 선택하여 통신문을 보낼 수 있어 학교에서 자녀 받아오기 불편한 내용의 통신문을 선생님으로부터 직접 개별적으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다섯째, 연간 통신문을 인쇄하기 위해 복사되는 수많은 등 사용지, 잉크들을 절감할 수 있어 자원 절약이 됩니다.

더 자세한 사용의 예는 본 통신문 뒷면에 기재하였습니다. 읽어보시고 아래 사항에 동의하셔서 스마트하고 빠르고 간편한 학교 소통문화를 함께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의서는 212일 수요일까지 담임선생님께 제출 부탁드립니다.

2020. 2. 7.

사직초등학교장

 

이전글 [2020-16호] 겨울방학 농구교실 신청서
다음글 [2020-14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예방을 위한 2019학년도 졸업식 진행 변경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