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로빈 후드의 재미난 모험
작성자 이동건 등록일 18.11.05 조회수 198

로빈 후드의 재미난 모험

새터초등학교

5학년 2반 이동건

  늘 학교 갈 준비를 하는데, 어제 선생님께서 독후감으로 쓸 책을 가져오라고 하셔서 책을 골랐다 나는 못 보았던 책을 위주로 골랐는데, “빈 후드의 모험이라는 사람이 엄청난 모험을 하는 것 같았다. 학교에서 그 책을 읽었다. 영국에 록 슬러 라는 마을에 로빈 후드 라는 사람이 활쏘기 대회에 참가하려고 노팅엄셔로 가고 있는 중에 숲을 지키는 사람들이 로빈 후드를 불렀다. “이봐 거기 활과 화살 들고 어디가지?” 로빈 후드는 노팅엄셔에서 하는 활쏘기 대회에 간다고 말하였다. 그러자 사람들은 로빈 후드를 비웃었다. 로빈 후드는 화가 나서 난 꼬맹이이가 아니라고 했다. 그래도 사람들은 더 비웃었다. 그래서 내기를 하기 로 했다.300M에 떨어진 물건을 맞추는 것에 20파운드를 걸고 로빈 후드가 사슴 맞추었다. 그러자 사람들은 얼굴이 굳으면서 넌 왕의 사슴을 죽였어” “빨리 녀석을 잡아그랬다. 사슴은 국가의 재산 이였다. 로빈 후드는 이제야 자신이 위험한 상황에 빠진 것을 알게 되었다. 로빈 후드는 현상금이 걸린 지배수배범이 되어, 셔우드 숲에 숨어 살게 되었다. 그리고 약1년 후 100명 조금 넘는 사람들이 모여졌다. 저마다 다른 이유로 마을을 떠난 사람들이였다. 로빈 후드와 그의 부하들은 마을사람들을 도와주었다. 나는 로빈 후드가 범죄자이지만 마을사람들을 도와주니까 의적이라고 생각했다. 어느 날, 로빈 후드가 다리를 건널 때, 한 남자도 다리를 건너고 있었다. 그들은 자신이 머저 건너겠다고 싸워서 결국엔 결해서 그 남자가 졌다. 하지만 로빈 후드는 자신의부하가 되지 않겠냐고 물어보자 그 남자는 부하가 됐다. 이름은 리틀 존이다. 다음날 활쏘기 대회가 열려 로빈 후드는 변장을 하고 참가해 일들을 했다. 그래서 일등이 받는 황금화살을 손에 넣었다. 그 일 때문에 로빈 후드는 파티를 열어 신나게 놀았다.

  일주일이 지난 어느 날 월이라는 부하가 망을 보러 술집에 갔을 때 병사들에게 들켜 그 소식이 로빈 후드한테도 알려졌다. 그래서 빨리 월을 구하려고 가서 월을 구출하고 다음날, 로빈 후드는 고기상인한테서 옷, 수레, 고기를 사 반값에 팔아 그들을 마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줬다.

  고기를 그렇게 싸게 판 소문은 그 욕심많은 장관한테도 퍼졌다.그 장관은 축체를 해서 그 푸줏간을 불러 500파운들에 500마리를산다는 것을 300파운드에 사기로한 장관은 입이 벌어져싿.하지만 결국 푸줏간으로 변장한 로빈후드가 속여서 자관은 300파운드만 손해 보있다. 곡식이 나는 10, 리틀 존은 축제에서 몽둘이 싸움과 활쏘기 대회에서 1들을 차지했다. 장관은 리틀 존을 알아보지 못해서 같이 성에서 지내자는 말에 골탕 먹일 생각이 나서 6개월동안 머무른다. 겨울이 될 쯤 리틀 존은 은잔과 금잔을 가져갔다. 하지민 로빈후드는 갔다다 놓으라고했다. 때마침 리틀존은 좋은 생각이 나서 그것을 보따리에다 넣고 장관이 오게끔 만들어 보ᄄᆞ리를 들고 가라고 했다. 어느날 로빈후드와 리틀 존은 모험을 가 리틀 존은 가서 수도사를 혼냈다. 하편 로빈후드는 변장을해 장관을 골탕먹였다.

  세월이 흘러 리처드와은 로빈후드를 만나서 근위총리로 임영해 범죄자로 살지 않고 왕을 지켰다. 나는이 책을 읽고 많이 공감했다. 리틀 존이 못된 장관의 물건을 훔쳐왔지만 마을사람들을 안 괴롭혔다고 한 로빈 후드가 정말 멋 있었고 정직했다. 또 의롭게 행동을 해서근위총리가된 것도 잘 됬다고 생각했다.

이전글 백호의 아이 묘희
다음글 나는 백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