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어린왕자의 신기한 모험
작성자 우진아 등록일 18.11.05 조회수 53

어린왕자의 신기한 모험

어린왕자를 읽고

새터초등학교

5학년 2반 우진아

 

  나는 어린왕자책을 읽은 이유는 책의 내용을 볼 때 되게 내용이 흥미진진한 내용도 많이 들어 있었기 때문이다.

  어린왕자가 처음으로 간별에는 왕이 있었는데 그 왕이 했던 말은 여기에 있는 것들은 모두 다 내가 지배할 수 있다고라고 말을 했다. 나는 왕이 조금 자기가 왕이라고 자기 생각대로만 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어린왕자가 두 번째로 간별에는 허영심이 많은 사람이 있었다. 나는 허영심이 있다는 사람부터가 무슨 일이 일어나면 안 되는 느낌이 든다

  그 다음 어린왕자가 간별에는 술꾼이 있는데 그 술꾼은 술만 아는 사람이었다. 나는 그 술꾼이 계속 술을 먹는 이유가 무슨 힘든 일이 있어서 술을 먹는 것 같다.나는 그 술꾼이 괜히 불쌍하게 느낌이 드는 것 같다.어린왕자가 또 다른 별에도 가서 그 별에 있는 사람은 사업가였다. 그 사업가는 많은 별을 세고 있었다. 어린왕자는 사업가한테 가서 이 많은 별을 가지면서 무엇을 할 것 가요?’라고 말을 했는데 그 사업가는 별을 가지면 부자가 되는 거야라고 말을 하였다. 나는 그 사업가가 했던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 의심이 간다. 왜냐하면 별은 많이 떨어져있는데 별을 어떻게 가져오는 것부터가 의심이 가기 때문이다.

  어린왕자는 사업가가 있는 별에서 나오고 또 다른 별로 갔는데 어린왕자가 간별에는 가로등 하나와 가로등에 불을 켰다가 끄는 사람한명이 딱 있었다. 그 사람은 매일 가로등을 켰다가 끄다가 하는데 그 사람은 별의 속도가 빨라지면 쉬지도 못하고 계속 일을 해야 한다고했다. 나는 그 사람이 많이 힘들게 보였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일을 쉬지도 못하고 가로등만 계속 꺼다 켰다 해야 하면 힘들기 때문이다. 어린왕자는 또다시 여행을 하면서 어린왕자가 간별은 지구였다. 어린왕자가 지구에 오면서 사과나무 밑에서 여우 한 마리가 있었다. 나는 책에서 그 여우를 볼 때 뭔가 이 지구에서도 모르는 걸 여우만 아는 느낌이 들었다. 어린왕자는 사과나무 밑에서 여우를 만나고 나서 어린왕자는 여우와 같이 많은 이야기를 했다. 어린왕자는 여우랑 많은 이야기를 하면서 같이 시간을 보내다가 헤어질 시간이 됐다. 나는 내 생각에는 어린왕자와 여우가 많이 생각도 잘 통하고 잘 맞는 것 같은데 둘이 헤어지게 되서 슬픈 느낌이 든다. 어린왕자와 여우가 헤어지기 전에 여우가 했던 말 중에서 네가 오후 4시에 온다면 나는 3시부터 행복해지기 시작할거야라고 한말이 나한테도 진짜 실제로 있었던 일 같기 때문이다.

어린왕자가 여우와 헤어지고 사막으로 가서도 어떤 남자를 만났는데 어린왕자는 그 남자를 만나면서 친해지고 그러면서도 많은 이야기도 했고 어린왕자가 그려달라고 하는 그림도 그 남자는 다 그려준다. 나는 어린왕자와 친해지게 된 그 남자는 뭔가 내 생가에서는 마치 형제처럼 친하게 잘 지내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또 어린왕자와 많은 시간을 보낸 그 남자는 어린왕자가 힘들면 뭔가 내 생각에서는 마치 매일 도와주는 느낌이 든다.

  어린왕자도 이제 그 남자와 헤어지게 될 시간이 된 것처럼 어린왕자의 얼굴에는 슬픔이 많은 얼굴이었던 것 같다. 나는 어린왕자가 그렇게 친해진 사람과 많은 작별인가를 하면서도 기쁨을 잃지 않는 모습이 좋다는 느낌이 든다. 만약에 어린왕자가 지구 어딘가에 실제로 있으면 만나보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 같다.

이전글 공부를 하지 않는 공부파업
다음글 베니스의 상인을 읽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