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체육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술래잡기형 게임)거인의 팔
작성자 권성혁 등록일 17.11.30 조회수 64

거인의 팔

준비물 : 안대2 (없으면 손수건, 천 이용)

♣들어가는 말
 신들이 살던 어느 옛날 코와붕가라는 작은 마을에 3명의 거인이 살았습니다. 생김새는 무시무시하고 덩치는 커서 보기에는 무서워보였지만 3명의 거인은 사람들에게 전혀 해를 주지않고 오히려 거리에 떨어진 커다른 나무, 바위등을 옮겨주는 등 착한 일을 하며 살았습니다. 그렇지만 일부 사람들은 괜한 걱정으로 이 3명의 거인이 피해를 주지는 않을까 생각하여 마을족장에게 3명의 거인을 쫓아내 주도록 건의하였습니다. 잘못된 소식을 전해들은 마을족장은 3명의 거인을 불러 코와붕가 마을의 아주 작고 유일한 섬인 와카와카섬에 추방을 하였습니다. 3명의 거인 중 2명의 거인이 나서서 자신들의 부당함을 설명하려 했지만 족장은 오히려 족장에게 대항한다는 이유로 눈을 멀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눈이 먼 거인 2명과 나머지 1명은 억울하게도 작은 섬 와카와카섬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3명의 거인은 너무 화가 났고 마을 사람들에 대한 원망이 커져 갔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코와붕가 마을에 커다란 화산이 터져 온 나라의 사람들이 대피를 하게 되었습니다. 뜨거운 불길로부터 피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물로 둘러싸여 있는 작은 섬 와카와카섬으로 대피하는 것이었습니다. 살았다는 생각도 잠시, 와카와카섬에 도착한 사람들은 자신들로 인해서 이 섬에 오게 된 3명의 거인을 생각하였습니다. 화가 난 3명의 거인이 자신들을 잡으러 올지도 모르기 때문이었습니다...

[게임설명]
1. 추첨등을 통하여 3명이 거인역할(술래)을 하고 나머지 인원들은 정해진 장소내에서 거인을 피해 돌아다니는 마을 주민이 된다.
2. 가운데 아동은 눈을 뜨고 길잡이 역할을 하고 손을 맞잡은 양쪽 아동들은 마을 사람들을 잡는 팔 역할을 한다.
3. 정해진 장소 바깥은 바다가 되기 때문에 벗어나게 되면 아웃으로 한다.
4. 시간은 대략 2분내외면 적당 (간단한 음악을 이용하면 좋다)
5. 신호와 함께 시작하면 거인들은 마을 주민들을 잡으러 돌아다닌다. 거인에게 터치가 되거나 잡히면 장소 바깥으로 나와 대기한다.
6. 정해진 시간이 되면 종료하고 역할을 바꾸어 다시 진행한다.
7. 3명씩 팀을 미리 정해주고 정해진 시간에 몇 명을 잡았는지 시합을 하여도 좋다.

[주의사항]
1. 거인역할을 하는 아동중에 가운데 아동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길잡이 역할을 하기 때문에 특히 영상과 같이 좁은 실내에서 할 때에는 주변의 벽에 눈가리개를 한 2명의 거인역 아동들이 부상당하지 않도록 조정해 주어야 한다. 지나치게 경계선쪽으로 가지 않도록 하거나 빨리 뛰지 않도록 사전에 충분히 약속이 되어야 한다.
2. 양 쪽 팔 역할을 하는 아동들은 주먹을 휘두르는 등의 과격한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한다.

이전글 피자나르기 게임자료
다음글 배구형 게임 동기유발 코믹 영상입니다.(오케이저축은행 광고 영상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