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꿈여울 문화축제
작성자 강민정 등록일 19.11.06 조회수 39
첨부파일

금왕 오선초등학교(교장 박정원)에서는 10월 31일(목) 오선초 꿈여울채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과 함께 하는『b.a.p 프로젝트』발표회와 가족한마당 놀이인 꿈여울 문화축제를 개최하였다.

보건복지부 지정 인구선도학교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밥을 배부르게 먹고 나면 느낄 수 있는 행복감처럼 책(book), 예술(art), 놀이(play)가 서로 어우러져 학생들이 행복감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하는 문화예술놀이인 『b.a.p 프로젝트』는 ‘발레하는 할아버지’ 온 책읽기 활동으로 음성행복지구 마을교사, 지역 예술강사와의 협력 수업, 교육과정의 재구성을 통해 책 내용 각색, 노래개사, 합창, 극 배역 선정 및 연습, 무대의상과 소품, 배경 만들기, 홍보활동을 처음과 끝까지 학생중심의 배움활동으로 이루어졌다.

1부에서 공연된 뮤지컬은 오선초 학생들이 열정적인 무대를 꾸미며 발레를 사랑하는 수완이가 할아버지와 함께 발레수업을 들으면서 펼쳐지는 갈등을 해결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전하여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2부에서는 미션통과하기, 가마달리기, 상자 공수 대작전 등의 가족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하는 놀이마당을 통하여 세대간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가족간에 사랑과 화합을 키우는 뜻깊은 추억의 시간을 선사하였다.

이번 꿈여울 문화축제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예술교육을 실천함과 더불어 자신의 주변에 관심을 갖고 우리사회의 문제를 인식,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길러 긍정적 인구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전글 담임장학
다음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10/28~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