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년 12월, 2022년 1월 학교급식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
작성자 한아영 등록일 21.11.29 조회수 4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오석초등학교 식생활관입니다.

2021년 12월, 2022년 1월 학교급식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입니다.

 

이번 12월, 1월에 보라색으로 표시된 메뉴는 오석초 학생들에게 신청받은 희망급식메뉴입니다!

학교급식 위생 및 영양, 예산측면에서 적용할 수 없는 메뉴는 아쉽지만 반영되지 못하였으나, 최대한 반영해보았으니 맛있는 점심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2월 6일에는 12월달 생일을 맞은 학생들의 생일축하의 날로 지정해보았습니다.

들깨미역국, 돼지갈비구이, 쫀득롤케이크를 맛있게 먹고, 친구에게 생일축하 한마디 건네보아요:)

 

- 12월 8일은 오석초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분식의 날입니다.

바삭한 치킨이 들어간 고소한 치킨마요덮밥과 동글동글 볼어묵메추리알고추장조림을 맛있게 먹어보아요! (후식인 레몬에이드로 입가심을!)

 

-12월 17일'채식급식의 날'입니다.

이번달 채식의 날에는 고기가 들어가는 카레라이스가 아닌 대게살이 들어간 푸팟퐁커리를 준비해보았습니다!

푸는 게라는 뜻이고 팟은 볶다, 퐁은 가루, 커리는 카레를 뜻하는 태국요리입니다.

고소한 대게살과 부드러운 코코넛밀크와 우유를 넣고 만들어 부드러우면서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1222동지입니다. 동지는 일년 중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긴 날이기도 합니다.

​옛날부터 동지에는 팥죽을 쑤어 조상께 제사 지내고 대문이나 벽에 뿌려 귀신을 쫓아 새해의 무사안일을 빌던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오석초 식생활관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친근감을 가지고 팥을 먹을 수 있도록 귀여운 동물모양찐빵을 준비했습니다.

평소에 팥을 좋아하지 않는 친구들도 먹어봅시다~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일품식: 목살필라프+눈꽃치즈, 김치콩나물국, 레몬크림새우, 깍두기, 밀감푸딩

-12월 31일 2021년 마지막 급식: 발아현미밥, 맑은소고기낙지전골, 마늘간장치킨, 미나리무생채, 배추김치, 솔티카라멜마카롱

 

-1월 3일신년음식의 날입니다! 2022년 첫급식으로 한우조랭이떡국을 준비했습니다^^

 

-1월 4일에는 1월달 생일을 맞은 학생들의 생일축하의 날로 지정해보았습니다.

황태미역국, 한우버섯불고기, 황금향을 맛있게 먹고, 친구에게 생일축하 한마디 건네보아요:)

 

-1월 10일은 졸업을 맞이하는 6학년 학생들을 위한 급식입니다.

오석초 급식에서 인기메뉴 중 하나인 로제떡볶이와 고소한 마늘소고기볶음밥, 그리고 티라미수케이크를 준비했습니다.

모두모두 졸업 축하합니다~

 

영양교육자료로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교육자료를 첨부하였고,

교직원(학부모)분들이 읽으면 좋을 영양자료도 첨부해두었습니다.

한번씩 눌러서 확인해주세요*^^*  

 

이전글 2021년 12월 17일 식단 변경 안내(쌀피꽃게롤->집게다리맛살튀김)
다음글 2021학년도 하반기 위생안전점검평가 결과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