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0년 6월 식단표 및 영양교육자료
작성자 한아영 등록일 20.06.01 조회수 5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오석초등학교 식생활관입니다.

 

2020학년도 6월 학교급식 식단표 및 영양관련자료입니다.

 

6월 3일부터는 3,4학년 학생들이 학교에 오고, 6월 8일부턴 5,6학년 학생들이 드디어 학교에 오게 되네요^^
6월달도 모든 학생들에게 행복하고 맛있고 안전한 급식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6월 25일은 절기상 음력 5월 5일 "단오"로 수릿날이라고도 합니다. 단오에는 수리취떡, 제호탕 등을 먹었다고 해요. 전통음식의 날 의미를 생각하면서 수리취떡과 오미자주스를 먹어봐요.

- 6월 22일은 6월달 생일을 맞은 학생들의 생일축하의 날로, 쇠고기미역국과 케이크를 맛있게 먹어보아요~  6월 생일을 맞은 학생들 모두 축하합니다:)

- 6월 21일은 절기상 하지로 일년 중 낮이 가장 긴 날이죠. 하지에는 햇감자전이나 감자떡 등 감자를 이용한 요리를 먹었다고 합니다.


6월에는 현충일, 호국보훈의 날이 있죠.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나라를 위해 목숨바쳐 돌아가신 열사)의 넋을 기리며, 6월도 모두 알차고 즐겁게 보내세요.

 
점점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식중독 위험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유는 상온에 오래 둘수록 미생물이 자라나 복통, 설사를 일으키게 되는 요인이 되니, 되도록 학교에서 마시고! 상온에 오래 두었다가 집에 가져가는 일은 없도록 주의해 주시고 가정 내에서도 지도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등교하는 것에 대해 많은 걱정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석초등학교 식생활관에서는 모든 학생들이 안전한 급식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째. 임장지도 철저
- 식사 전 손 씻기, 식당 입구에서 손 소독 철저
- 배식 및 퇴식 시 거리두기(거리두기 스티커에 맞춰 순차적 배식, 퇴식 실시)
- 학년별로 시차배식 실시 및 한칸씩 띄어 일렬앉기 또는 지그재그로 앉기
- 식사 시 대화 금지

 

둘째. 개인위생 및 식기구 세척·살균 소독 철저
- 납품업체 등 외부인 출입 시 발열체크 및 개인위생 확인
- 급식종사자 하루 2번 발열체크 및 작업 중 마스크 착용 필수
- 급식기구 및 시설 세척, 소독관리 철저
- 한 학년 퇴식 후, 식당 중간소독 실시

 

셋째. 마스크 적정 관리
- 식사 시에만 마스크 벗기(줄서기, 배식, 퇴식시 항시 착용)


감사합니다:D
   
 

이전글 6월의 절기-단오의 절기음식(수리취떡, 앵두화채)
다음글 코로나19 관련 등교수업 초기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 방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