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nbn-내외뉴스통신> 진천 옥동초, 흡연예방 교육 적극...'일생 흡연! NO 금연 YE
좋아요:0
작성자 옥동초 등록일 21.04.16 조회수 30

원종성 기자

  • 승인 2021.04.14 00:44

  •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최근 들어 흡연인구의 저연령화, 여성화 경향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청소년의 흡연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13일 ‘일생 흡연 NO! 평생 금연 YES!’라는 캐치 플레이즈를 내걸고 감성터치교육원 소속 임영미 외 8명의 전문강사를 초청해 4~6학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학생 흡연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진천교육지원청 

    이번 교육의 목적은 청소년의 흡연을 사전에 예방하여 위험한 환경 속에서 청소년을 보호하고 올바른 자기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발육을 도우며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조성하는데 있다.

    사진=진천교육지원청 

    학생들은 흡연 예방과 금연의 방법에 대하여 ‘담배의 구성물질, 흡연이 몸에 미치는 영향, 간접흡연의 영향, 금연 후 몸의 변화, 금연 결단 및 선포’ 등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시간을 가졌다.

    또한 게임, 역할극, 퀴즈, 퍼포먼스, 서약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금연생활 태도를 쉽게 체득, 실천의욕을 고취시켰다.

    송수빈 학생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서 흡연자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금연을 독려하며 금연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다짐했다.

    박현숙 교장은 “흡연 예방교육과 보건교육을 활성화하여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사회에까지 금연 문화를 확산시킴으로써, 국민건강 증진과 경제적 이득 창출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학생 대상으로 흡연 예방 문예행사, 흡연 아동 상담 및 생활지도, 학칙 관리·시행 ▲교직원 대상으로 금연 프로그램, 금연 구역 운영, 금연 홍보관 운영 ▲학부모 대상 가정통신문 전달과 보건소식지를 활용한 흡연 예방교육, 캠페인 등을 연중 다양하게 실시할 방침이다. 

    이전글 진천 옥동초,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 계기교육 실시
    다음글 「일생 흡연 No! 평생 금연 Yes!」 흡연 예방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