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인 1악기 감성교육, 음악으로 얻는 소확행!
좋아요:0
작성자 박선영 등록일 21.04.12 조회수 36
첨부파일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에서는 학교특색사업의 일환인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서 ‘11악기 감성교육을 시작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각 학년별로 칼림바, 우쿨렐레, 장구 등 1종의 악기를 선정하여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서 진행된다. 또한 전문적 지도능력을 갖춘 외부 위탁 강사와 담임교사의 협력지도 하에, 체계적인 양질의 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11악기 감성교육은 즐거운 배움, 나누는 마음, 행복한 옥동교육비전을 향해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단계 속에서도 학생의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며 다각적인 교육방법을 모색하며 진행되는 가운데, 갈고 닦은 연주 실력을 바탕으로 학습발표회를 비롯해 소소한 연주회를 수시로 개최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에 행복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현숙 교장은 악기 연주를 통한 감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음악적 감성 역량을 함양시키고 자신감과 표현력을 향상시키며 건전한 학생 문화 창달에 이바지할 것이다. 나아가 문화를 향유하고 세계 시민과 아름다움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품격 높은 옥동 어린이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진취적인 교육 마인드를 피력했다.

3학년 이유나 학생은 칼림바는 나무와 쇠로 만들어진 아프리카 악기에요. 아프리카 음악을 배우게 되어서 재미있어요. 다른 나라 사람들과 음악으로 친구가 되고 고운 마음을 갖게 되어서 좋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체험 중심의 예술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음악적 심미안과 문화예술감수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하며 학교교육 만족도를 제고하고 함께 성장하며 더불어 행복한 교육의 실현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중부매일> 진천 옥동초, 1인 1악기 감성교육, 음악으로 얻는 소확행
다음글 <중부매일> 진천 옥동초, 사이버폭력의 개념과 유형·사이버폭력의 실태와 대처 방법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