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교육활동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언택트 시대, 옥동초 온라인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 개최
좋아요:0
작성자 박선영 등록일 21.04.06 조회수 54
첨부파일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신학기를 맞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46() 9시부터 16시까지 홈페이지와 학교종이 앱을 활용하여 온라인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하였다. 새 학년에 대한 새 희망의 기대 속에서 많은 학부모가 참여하여 학교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특히, 옥동초는 2021년 충청북도교육청지정 교육공동체 연구학교를 운영함에 있어서, 교육비전을 비롯한 학교특색, 노력중점, 학사일정 소개 등 주요 학교교육활동 내용을 영상자료로 제작하여 소개하고, 선행행학습근절, 돌봄교실 운영 안내 등, 온라인 연수자료 배부 및 안내를 통해 코로나19 시대 대면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므로 발생한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노력하였다.

 

온라인 총회를 통해 새롭게 출범하는 학부모회는 활동 계획 수립, 규정 제·개정을 시작으로 자치기구의 위상을 정립하고 참여와 소통의 학부모자치 활성화를 위한 첫 행보를 시작하였으며 작년 한 해 동안 고생하신 전임 학부모회장님께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새로 당선된 학부모회장은 학부모 교육참여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교육과 학교 발전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의를 다졌으며, 박현숙 교장은 학생-학부모-학교-지역사회가 참여와 소통, 협력으로 동반성장하는 역동적이고 자율적인 민주학교로서 참모습을 이루어가겠다.”고 뜻을 밝혔다.

 

이전글 <충청투데이> 진천 옥동초, 온라인 학교설명회, 학부모총회
다음글 <CTN 뉴스>옥동초 A.I. 소프트웨어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