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고등학교 로고이미지

UNESCO학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목적

국제화,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다른 나라의 사회 및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 시키며, 우리 문화 소개를 통한 문화유산에 대한 인식과 국가 자긍심을 고취한다. 또한 빈곤, 전쟁 및 환경 등의 세계문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함으로써 인류 전체의 공생과 공영을 위한 세계 시민의식과 자질을 기르고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청소년상 확립과 국제 사회의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한다.
핑동여고 방문 프로그램
작성자 황송주 등록일 19.04.11 조회수 464
첨부파일

유네스코 활동 교류를 맺고 있는 대만의 핑동여고에서 4월 10일 옥천고를 방문해주셨습니다.

 

대만 학생들을 처음 만나는 환영식 자리에서는 우리 유네스코 친구들이 사회를 도맡아 멋진 영상과 함께 학교를 소개해주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핑동여고 학생들이 대만 전통춤을 추고, 우리 옥천고 학생들이 k-pop댄를 춤으로써 서로 어색함을 풀고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윤진 유네스코영상

핑동여고 전통춤

환영회가 끝난 후에는 유네스코 학생들이 핑동여고 학생들에게 학교 투어를 해주었는데 이 때 대만 친구들은 수업도 참관하며 한국의 수업문화를 살짝 엿볼 수 있었어요~!


유네스코 올릴 사진-수업중 브이

마지막으로는 헤어지기 전 함께 점심식사를 하였는데요. 짧은 만남이었지만 진심으로 뜻깊은 교류를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점심식사


핑동여고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
190409~10대만핑동여자고등학교 (31)

 

이전글 2019학년도 유네스코 동아리 체험 부스
다음글 유네스코 동아리 체험 부스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