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중학교 로고이미지

학생사용서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4 개인 봉사활동 실시 계획서 양식
작성자 손영란 등록일 14.04.08 조회수 441
첨부파일

옥천중에서 2014학년도 교내 봉사활동으로 확보 가능한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2학년 -교육과정(10시간)+아침봉사(2시간)+방학중 등교봉사(여름2시간+겨울2시간)=16시간

3학년 -교육과정(10시간)+아침봉사(2시간)+방학중 등교봉사(여름2시간)=14시간

- 학년별로 실시해야 하는 봉사활동은 20시간 이상입니다. 결석 및 기타 사정으로 빠진 경우도 있을 것이니 잘 확인하고, 부족한 시간은 부서별 활동 및 기타 단체 봉사활동이나  개인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 봉사활동 운영

1) 개인계획에 의한 봉사활동은 다음 과정을 거쳐 실행합니다.

학생→담임교사

담임교사→학교장→학생

학생

학생→담임교사

학교장

담임교사

개인 봉사활동

계획서 제출

(담임, 담당 교사의 지도 및 상담 등)

담임교사와 사전협의 후

학교장의 승인

계획에 따른 실행

개인 봉사활동

확인서 제출

봉사활동 확인서 평가

학교생활기록부 봉사활동 누가기록

및 문서철

-봉사활동 관련 사이트에서 신청하고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에서 신청이 안 될 경우에는 봉사활동을 하고자 하는 해당 기관에 직접 문의하여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정한 후 계획․실행하기 바랍니다.

-나눔포털에서 봉사활동을 신청하여 실시하고, 실적을 나이스로 전송 시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를 학교에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2)  개인 봉사활동은 옥천군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도 가능합니다.

3)  가족 동반의 봉사활동을 권장합니다.

 4) 봉사활동은 상급학교 진학 전형 준비를 위한 활동보다는 공동체의식 및 인성함양을 위한 활동입니다.

 5) 봉사활동 시 부모님 허락 하에 복장은 검소하고 단정하게 하며, 학생 신분에 어긋나는 행동을  금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6) 인증기관 문의 : 충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043-256-4504)

7) 휴일 및 공휴일은 하루 8시간 이내로 봉사시간 인정( 단, 평일은 7교시 기준 1시간, 6교시 기준 2시간, 4교시 기준 4시간만 인정)

8) 학생의 징계, 학교폭력 관련 조치사항 등에 따른 학교내 봉사활동, 사회봉사, 출석정지 기간의 봉사활동은 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 불가

***봉사활동 계획서 및 확인서 양식 파일 첨부합니다..

이전글 가족직업체험의 날 보고서 서식
다음글 2013 잡월드 진로직업체험 보고서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