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부모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선도학교 설문
작성자 청성초 등록일 08.09.03 조회수 301
학부모님께 드립니다.
본교 교육에 대하여 늘 관심을 가지고 충고와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학부모님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교육은 우리의 미래입니다. 그리고 학교교육은 교육의 주체인 아동과 교사 그리고 학부모님의 관심과 노력 속에 발전하는 것입니다.
매스컴이나 자녀들을 통해서 이미 알고 계신분도 있을 줄로 압니다만, 청성초등학교는 2008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흔히 ‘교원능력개발평가’라고 불리어지는 본 사업의 취지는 누차에 걸쳐 교육과학기술부에서 밝힌바와 같이 교사의 전문성 신장에 목적을 두고 교사 스스로가 자신의 능력을 진단하고 이를 통하여 자신을 계발하도록 하는데 근본 취지와 목적이 있습니다.
 시범선도학교 운영에 따라 실시되는 아동의 수업만족도 조사, 학생의 학교생활 만족도 조사 결과는 교사 개인에게만 통보되어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알게 하고, 스스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개인연수)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일부 학부모님들께서는 직접 자녀의 수업을 참관하시기를 원하시는 경우도 있을 줄로 압니다. 그러나 학부모님들이 수업을 자주 참관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울 뿐만 아니라 또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1-2시간의 수업만 보고 전부를 평가한다는 것은 신뢰도와 객관성에 문제가 발생하여 근본 취지와 목적을 상실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외국의 사례에서도 학부모의 참여를 교육만족도 조사로 대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학부모단체가 교육과학기술부와의 협의 과정에서 모두 동의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학부모 만족도 조사는 학교운영 전반에 걸쳐 평소 자녀와의 대화에서 느낀 학교생활에 대한 내용을 평가하시면 됩니다. 단, 학부모 만족도 조사는 자녀를 통하여 그 자료를 얻을 수는 있으되 아동이 이를 대신 작성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명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결과는 반드시 동봉된 회수용 봉투에 넣은 후 입구를 풀로 붙여서 아동 편으로 학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학부모 만족도 조사 결과는 2009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며, 학급운영 및 수업지도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새롭게 거듭나기 위한 학교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끝으로 학부모님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08년 6월  일
청성초등학교 교원능력개발평가 관리위원회 위원장
이전글 학부모 정보화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