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년도 중학교 입학생(현 초6) 예방접종 확인 안내
작성자 이설아 등록일 20.12.30 조회수 509
첨부파일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며, 감염병에 걸릴 경우에도 심각한 합병증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단체생활을 하는 아동은 만 1112세 시기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어 감염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중학교 입학생은 본인의 건강과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빠트린 예방접종이 없는지 확인하고 예방접종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도 중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의 보호자께서는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24(필수예방접종) 및 제31(예방접종 완료 여부의 확인),학교보건법10(예방접종 완료 여부의 검사) 규정에 의거,

중학교 입학 전까지 자녀가 1112세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 2[Tdap(또는 Td) 6, HPV 1(여학생만 대상),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5(또는 약독화 생백신 2)]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DTaP 백신 접종이 지연되어 만 7~10세에 Tdap(또는 Td) 백신을 1회 접종받았더라도, 11~12세에 Tdap 추가접종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접종 일정은 예진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 내역이 전산 등록 되어 있는 경우 <예방접종증명서> 제출은 불필요합니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이동통신 앱, 예방접종 받은 기관(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예방접종관리] [자녀 예방접종 관리] [아이 예방접종 내역조회]

예방접종도우미 핸드폰 앱 [우리아이 예방접종] [아기수첩]

핸드폰 앱 이용을 위해서는 먼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을 완료하고, 예방접종도우미에서 예방접종 내역확인합니다.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으나 전산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접종받은 기관(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 전산등록을 요청합니다.

의료기관 폐업으로 접종받은 의료기관에서 전산등록이 불가능한 경우 보건소에 전산등록을 요청합니다.

예방접종 금기자접종(진단)받은 의료기관에 <예방접종 금기사유> 전산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안내

12세 이하 어린이(2021년 기준, 2008.1.1. 이후 출생자)는 국가예방접종비용을 국가에서 전액 지원함에 따라,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별 지원대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지정 의료기관 확인: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 핸드폰 앱

지원백신: 결핵(BCG, 피내용), B형간염(HepB),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DTaP), 파상풍/디프테리아(Td),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Tdap), 폴리오(IPV),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DTaP-IPV),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b형헤모필루스인플루엔자(DTaP-IPV/Hib), Hib(b형헤모필루스인플루엔자), 폐렴구균(PCV), 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MMR), 수두(VAR),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IJEV), 일본뇌염 약독화 생백신(LJEV), A형간염(HepA),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증, 인플루엔자(IIV)

 

이전글 2020.겨울방학 보건소식지 및 방학안내
다음글 청소년 도박예방 카드뉴스 및 온라인 도박 접촉경로와 비대면 상담 서비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