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인플루엔자 예방 안내
작성자 이설아 등록일 20.11.25 조회수 245
첨부파일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겨울철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인플루엔자는 흔히 독감이라고도 불리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 호흡기질환입니다. 예방접종은 자녀들을 인플루엔자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0-’21절기에는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을 기본적인 생활수칙으로 유지하시어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를 모두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이 알아야 할 사항

1. 인플루엔자는 얼마나 위험한가요?

인플루엔자는 경증에서부터 심한 경우 입원이 필요하거나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어린이나 고위험군은 폐렴, 기관지염 등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이 높고 또한 천식, 당뇨병 그리고 뇌· 신경계 장애가 있는 어린이들은 인플루엔자에 더욱 취약합니다.

2. 인플루엔자는 어떻게 감염되나요?

인플루엔자는 기침, 재채기 등 비말을 통해 사람 간 전파가 됩니다. 또한 바이러스가 묻어 있는 물건을 만진 다음 손을 씻지 않고 눈, , 입을 만질 경우에도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3. 인플루엔자 증상은 무엇인가요?

발열, 두통, 근육통, 콧물, 인후통, 기침 등이 나타나며 소아는 오심,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발열과 같은 전신 증상은 일반적으로 3~4일간 지속되지만, 기침과 인후통 등은 해열된 후에도 며칠 간 더 지속될 수 있습니다.

자녀 보호하기

1. 자녀가 인플루엔자에 걸리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장 좋은 예방 방법은 가족 모두 매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하는 것입니다.

2. 예방접종 외에도 자녀가 인플루엔자에 걸리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나요?

가족 중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다른 가족이 감염되지 않도록 가능한 접촉 피합니다. 기침예절 준수 (기침이나 재채기 시 옷 소매나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기), 손을 자주 씻기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자주 씻기), 씻지 않은 손으로 눈, , 입을 만지지 않기

3. 자녀가 아프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코로나19 의심증상과 인플루엔자 감염증 증상이 유사하기 때문에 우선 선별진료소(음성군보건소:872-2136)에 연락하여 코로나19 선별검사 대상자에 해당되는지 확인합니다.

코로나19 선별검사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의사의 진료 후 충분한 휴식 및 수분 섭취를 하도록 해주세요. 특히, 5세 미만의 자녀나 만성 질환이 있는 자녀는 인플루엔자 합병증의 위험이 높기에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자녀가 인플루엔자로 진단받은 경우 등교를 해도되나요?

인플루엔자로 진단받은 경우, 자녀는 등교하지 않고 집에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해열제가 없이 정상체온 회복 후 24시간 동안 이상증상이 없다면 등교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다른 가족과의 접촉은 피해야 하며, 병원 방문 등의 꼭 필요한 경우 외에는 외출을 삼가야 합니다.

 

이전글 2020.12월 보건소식지
다음글 코로나19 확산 방지 3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