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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도박 예방 교육자료입니다.
작성자 조영호 등록일 18.11.14 조회수 1191

1. 에듀넷 티클리어

 

. 초등학교

영역: 건전한 정보기기 활용,게임 및 인터넷 과몰입 예방

제공기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습목표 및 성취기준

- 사소하게 일어날 수 있는 도박을 경험하여 위험성을 인식할 수 있다.

- 사이버 공간에서의 도박을 위험성을 알고 스스로를 반성할 수 있다.

- 사이버 공간에서 도박을 방지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다.

다운로드 웹주소

http://www.edunet.net/nedu/ethicsvc/selectEthicBoardForm.do?menu_id=122&boardNum=1&atclNum=2851&contents_openapi=totalSearch

 

. 중학교

영역: 게임 및 인터넷 과몰입 예방

제공기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습목표 및 성취기준

- 사이버 도박의 개념과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 사이버 도박중독의 예방과 치료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사이버 도박의 피해에 대해 토론할 수 있다.

다운로드 웹주소

http://www.edunet.net/nedu/ethicsvc/selectEthicBoardForm.do?menu_id=123&boardNum=2&atclNum=1692&contents_openapi=totalSearch#

 

. 고등학교

영역: 게임 및 인터넷 과몰입 예방

제공기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학습내용

- 본 수업의 주요 활동은 사이버 도박의 핵심 속성에 대해 알아보고, 도박의 특성 및 위험성에 대해 O/X 퀴즈 형태로 반복 확인하며 직접 경험해서 체험으로 알아보는 활동입니다.

- 포스터 만들기로 반복 경험직접 이해해서 결과를 프로그램이 끝나고도 도박중독 예방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나 계기 제공해줍니다.

다운로드 웹주소

http://www.edunet.net/nedu/ethicsvc/selectEthicBoardForm.do?menu_id=124&boardNum=3&atclNum=2858&contents_openapi=totalSearch

 

2.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도박문제 예방교육 및 온·오프라인 콘텐츠

https://www.kcgp.or.kr/pp/anmtnCntnts/2/anmtnCntntsList.do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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