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2. 학교급식 外 외부음식 반입 금지 안내문
작성자 김정숙 등록일 12.03.13 조회수 188
첨부파일

교내 음식물 반입 금지 및 식중독 예방

 

항상 본교 학교급식에 사랑과 관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드릴 말씀은 이상기온으로 일교차가 심한 기온의 영향 등으로 식중독 사고 발생 우려가 높습니다. 학교와 가정에서는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함께 지도해야 할 때입니다.

학교급식 은 식재료 검수-조리-배식-세척가정에 이르기까지 위해요소 제거 를 위하여 HACCP(해썹)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급식모니터 활동을 강화하는 등 아동들의 강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동들이 학교급식만을 학교에서 먹는 것이 아니라 종종 각 반에 외부에서 들어오는 음식 (빵류, 빙과류, 과자류 등 특히 햄버거, 피자, 샌드위치, 김밥)을 먹고 식중독 사고가 나는 사례 가 있습니다. 따라서 학부모님 들께 다음사항을 꼭 지켜 주실 것을 당부 드리오니, 적극적인 동참 부탁드립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체육보건급식과-2281(2012.3.6)호 관련 >

아동들의 건강을 전체적으로 책임져야 하는 학교입장에서는 학교장의 허가 없이 학부모 임의로 음식(햄버거, 빵류, 아이스크림, 기타 간식 등)을 교내에 반입함을 원칙으로 금지 합니다. 반입을 원하시는 학부모님께서는 사전에 담임선생님에게 연락하여 주시고 학교장의 반입허가가 있는 경우는 위생상태 검사 및 사고발생시 원인규명을 위하여 1인분(100g 이상)을 -18도에서 144시간(6일) 보존식 으로 보관해야 하므로 급식실에(☎848-7112) 반드시 연락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등․하굣길에 학교와 부모님들의 당부에도 불구하고 아동들은 형형색색의 요란함과 싼 값의 유혹에 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엔 중국, 동남아, 아프리카 등에서도 린이들을 겨냥한 기호식품들이 쏟아져 들어오고 있으며, 이들 식품 중 대다수에서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과 중금속 등이 검출되었다는 위생상태 분석결과 자료가 발표되기도 하였습니다. 자녀들이 부정불량식품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적극적인 지도 부탁드립니다.

 

2012년 3월

 

남 한 강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2012. 1분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교육 자료
다음글 사진으로 보는 우리학교 급식(3/2-3/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