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당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 2학기 장애이해교육주간 안내
작성자 강선정 등록일 22.11.07 조회수 98
첨부파일

으 뜸

남 당

교 육

2022학년도 2학기

장애이해교육주간 안내

실력 으뜸

배려 으뜸

사랑 으뜸

청렴남당교육

http://school.cbe.go.kr/namdang-e

)27194 제천시 청풍호로 24-5(영천동) 교무실 043)643-2291 행정실 043)644-3392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따뜻한 마음으로 지원해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2022학년도 2학기 장애이해교육주간을 맞이하여 다름을 존중하는 에티켓 안내를 드립니다.

혹시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장애를 가진 사람을 만났을 때, 어떻게 대해야 할지 잘 몰라 곁눈질하거나, 머뭇거린 경험이 있으신가요? 무심코 했던 나의 작은 행동들이 상대방에게는 불편함이나 속상함을 느끼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자녀가 장애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장애인을 보고 주춤하거나, 유심히 바라보지 않습니다. 웃으며 반갑게 인사하는 것은 좋지만, 장애인을 불쌍하게 생각하거나, 나의 호기심을 위해 질문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대할 때와 같이 자연스럽게 대해 주세요.

2. 곤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이 있다면 제가 도와드릴까요?”하고 먼저 물어봅니다.

상대방이 도움을 요청한다면, 무엇을 도와주면 좋을지 물어보고 도와줍니다.

3. 대화할 때는 짧은 문장으로 천천히 말하고,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세요.

학교라는 공동체에서 우리는 다양한 능력과 개성을 지닌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며 서로 어울리는 법을 배웁니다. 다름을 존중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태도는 미래 사회구성원이 갖추어야 할 필수 덕목입니다. 이에 본교에는 통합교육을 통해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도 이러한 통합교육의 취지를 이해하시어 자녀가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를 지닐 수 있도록 관심과 지도 부탁드립니다.

2022. 11. 7.

남 당 초 등 학 교 장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이전글 2022. 제천 학생 발명축제 한마당 안내
다음글 학교과학관 복합화 및 발전방안 정책연구 관련 설문조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