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토중학교 로고이미지

학부모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5 교원능력 개발평가 학부모 만족도 조사 방법 안내입니다.
작성자 한은진 등록일 15.10.26 조회수 270

. 온라인 참여 방법 안내

1. [학생·학부모 참여 통합 서비스(www.eduro.go.kr)]에 접속합니다.

2. 학생·학부모 참여 통합 서비스의 메인 화면에서 [교원능력개발평가 학생, 학부모 만족 도 조사]를 선택합니다.

3. 내토중학교가 소속되어 있는 [충청북도 교육청]을 선택합니다.

4.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만족도조사 참여하기]를 선택합니다.

5. [자녀정보확인] 화면에서 자녀 매칭을 합니다.

-‘참여자 구분은 부,,기타 보호자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성명은 만족도조사에 차명하는 학부모님의 성함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학교찾기를 통해 자녀의 학교를 선택하고, 자녀의 학년성명’, ‘생년월일을 입력 한 후 자녀정보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여대상 자녀가 2인 이상이면 자녀추가버튼을 선택해 추가 등록한 후 자녀정보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녀정보 확인여부에 자녀정보확인완료라는 문구가 나타나면 참여하기를 선택해 만 족도 조사를 실시하시면 됩니다.

6. 만족도 조사 참여 전 꼭 읽어 보세요메시지를 [확인]합니다.

-화면 좌측에 만족도조사 대상 교원이 나타납니다. 참여하고자 하는 대상을 선택하고, 선택한 교원의 정보를 확인하신 후에 만족도 조사에 응하시면 됩니다.

(, 교장선생님과 담임선생님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먼저 응한 후 다른 선생님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교장, 담임 외 1인의 교사에 대해 필수 참여합니다.)

-만족도조사의 모든 체크리스트 문항에 참여하여야만 조사 결과를 저장하여 제출하게 되며, 저장 버튼을 선택해 제출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종이설문 방법 안내

1. 봉투에 담아 가정으로 전달된 만족도 조사지에 학부모님의 의견을 각 문항 당 하나만

검게 색칠을 해주시면 됩니다.

2. 설문조사가 끝난 만족도 조사지를 봉투에 밀봉하여 학교로 회신해주시면 됩니다.

3. 종이설문을 선택할 경우 교장, 담임교사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종이설문을 희망한 학부모 중 형제/자매/남매가 한 학교에 다니는 경우, 교장선생님에 대해서는 고학년 학생에게만 배부됩니다.

 

. 온라인 및 종이설문 방식으로 참여시 적용되는 공통 사항

1. 각 문항별로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잘 모르겠다) 중 에서 하나의 의견만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각 문항별 질문은 빠짐없이 모두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조사지에는 서술형도 있습니다. 학부모님의 진솔한 의견을 써 주시면 학교 경영 및 수업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종이 설문지 방식 참여 방법 안내>

 학부모 만족도조사는 익명성이 보장되며 참여한 내역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 만족도조사 문항을 읽고 검정색 볼펜이나 수성싸인펜 등을 사용하여 해당 응답란에 까맣게(●)칠합니다.    <바른 예>  ●

□ 응답대상 교원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에 따라 만족도 평가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여 까맣게(●)칠합니다.(수정 시 수정 테이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아래 서술식 응답 부분에는 학부모님의 의견을 설문지 해당 부분에 자유롭게 기술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인쇄된 영역(타임마크() 및 설문코드 등)이 훼손되거나 구겨지면 안 됩니다.

□ 응답한 설문지만 제공된 회송용 우편봉투에 넣어 꼭 밀봉하여 제출합니다.(스테인플러 사용 금지)
□ 학생편에 학교로 보내면, 학생은 학교의 수거함에 그대로 넣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직접 학교의 수거함에 넣으셔도 됩니다.

□ 학부모의 익명성을 보장하기 위한 방법이므로 종이설문지나 서류봉투 겉면에 학생이나 학부모에 관련된 정보(인적사항 등)를 기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문화누리카드 사업 안내
다음글 2015 교원능력개발평가 홍보 동영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