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2020-57호 정서행동 검사 안내
작성자 서동선 등록일 20.06.03 조회수 94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우리 자녀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계시는 학부모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항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개념은 단순한 질병예방이나 치료에서 더 나아가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어 신체적인 건강 이상으로 심리정서 발달의 의미와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동기는 개인의 고유한 인격특성이 발달하는 중요한 시기로 자신의 삶을 보다 잘 이끌어가고 타인과 공동체 집단, 환경과의 관계를 원만히 이끌어가기 위한 기본 자질이 형성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학생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2020년도 1,4학년을 대상으로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도구: 아동 정서행동발달 검사지(CPSQ)-)를 실시합니다. 본 검사를 통해 아동기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 정서행동의 발달정도를 평가하고 어려움이 있는 어린이의 경우 적절한 평가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학부모님의 응답 내용은 비밀이 보장되며, 이 응답으로 인한 학교에서의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응답결과는 자녀가 현재 정서행동 측면에서 연령에 적합한 발달단계에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자료로만 활용될 것이고, 검사결과는 학교생활기록부 및 학생건강기록부에 남기지 않습니다. 검사결과는 밀봉 후 인편(자녀) 또는 우편발송으로 가정에 통보합니다.(필요시 우선 유선안내)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 지원을 위하여 학교 내 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가정 및 지역사회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하니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학부모님께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검사참여자 : 본교 1, 4학년의 자녀를 둔 보호자 중 1인 필수 참여

검사기간 : 2020. 6. 4. ~ 2020. 6. 12 .

612()까지 담임선생님께 제출바랍니다.

검사방법 : 서면검사

- 온라인 검사를 원하시는 경우 담임선생님께 요청하시면 별도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3개월 동안 관찰하신 자녀의 행동을 바탕으로 검사항목을 체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방법 설명 참고 동영상

https://youtu.be/3JRSUr29O1k

2020. 6. 3.

내수초등학교장

 

이전글 제2020-58호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가정통신문
다음글 제2020-56호 2020. 공제급여안내제도 가정통신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