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내덕초병설유치원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작성자 청주내덕초등학교 등록일 18.05.18 조회수 248
 “내 몸을 위한 약, 바르게 먹기!”
- 청주내덕초병설유치원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실시 -

□ 청주 내덕초병설유치원(원장 박은영)에서는 5월 17일 유치원 유아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약물 흡수율이 성인보다 빠르고 높아 후유증이 심각할 수 있는 유아의 특성상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은 필수 교육이라 할 수 있다.

□ 따라서 충청북도 약사회 단체와 연계하여 전문적인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유아들이 약물 오남용에 대한 경각심을 깨닫고, 올바른 약물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 특히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법과 보관법, 술과 담배 중독의 심각성 등의 다소 무거운 주제를 유아의 흥미를 자극하는 각종 시청각자료를 활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며 수업을 진행하였다.

□ 청주내덕초병설유치원 박은영 원장은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약물 오남용 교육은 유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며 이를 통해 가정에서도 부모님들이 여러 가지 유해한 약물, 담배, 술 등에 대하여 자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강조하였다.

□ 청주내덕초병설유치원은 이처럼 유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안전교육을 중요시하여 각 지역 단체와 연계한 흡연 예방교육, 성교육 및 아동인권교육, 교통안전교육, 재난 안전교육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글 청주내덕초병설유치원 ‘참전 유공자와의 만남’ 행사
다음글 책으로 여는 세상(이야기 책놀이)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