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행복씨앗의꿈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명지초 안전한 해양체험 학생수련활동 실시
작성자 임승희 등록일 16.09.12 조회수 199
첨부파일

                                    함께 도전하는 안전한 해양체험 학생수련활동   


    명지초등학교(교장 장병욱)는 5~6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9월 8일과 9일 보령에 위치한 충북학생해양수련원에서 ‘2016학년도 안전한 해양체험 학생수련활동’을 실시했다.
    이 활동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1박 2일간의 단체 생활을 통해 모험 정신과 실천력을 기르며, 공동체의식을 경험하고 더불어 민주적 리더십을 기르고자 실시하였다.
    첫날 학생들은 수련원에 도착하자마자 생활안내와 안전교육을 받았고 오후 2시부터 조를 편성하여 수상 안전교육 후 고무보트, 해변 탐구 활동 등 바다와 함께하는 수상훈련에 땀을 흘리며 적극적으로 임하였다. 더불어 야간에는 심성활동, 기본생활예절교육 등을 통해 공동체 속 갈등을 해결하고 배려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2일차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화력발전단지에 위치한 보령 에너지월드를 방문하여 홍보전시관을 견학하고, 전기 생산 과정과 생산된 전기에너지를 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실천적 에너지 환경교육이 이루어졌다.
    수련활동에 참여한 5학년 김민지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2일 동안 수련활동을 받으며 많은 추억을 만들었고 서로 협동하는 마음과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이전글 제2회 전교 어린이회 민주적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다음글 제천 명지초 주렁주렁~ 아름답게 맺힌 추억열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