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명지에게바란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학년도 학부모님 건의사항 또는 바라는 점에 대한 답변
작성자 최재성 등록일 19.03.27 조회수 561

 

 

1. 돌봄교실 관련

   * 프로그램과 간식제공 내용을 알고 싶다.

    <답변> 돌봄 담당자가 학교홈페이지-알림마당-돌봄교실에 프로그램 내용과 간식제공 내용을 올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참여수업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답변> 돌봄 담당자와 협의를 통해 가능하면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돌봄교실 인원을 늘려주세요. 일반가정의 아이도 이용 등

    <답변> 현재 명지돌봄교실 1,2실도 각 실당 30명씩으로 인원이 포화상태입니다. 학교의 여건상 유휴교실이 없고 돌봄교실을 늘릴 수 있는 실정이 아닙니다. 또한 본교는 다른 학교에 비해 많은 인원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학교도 계속적으로 돌봄수요에 맞춰 시설을 확장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2. 교통안전 관련

   * CU앞 신호등 설치

     <답변> 경찰서와 시청에 꾸준히 건의하고 있습니다. 3월초에 시청 교통과 관계자와 경찰서 관계자가 오셔서 설치유무를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직 이렇다 할 답변은 없는 상태입니다. 학부모님들께서도 경찰서와 시청에 지속적으로 민원을 넣어주시는 것도 한 방법이겠습니다.

 

3. 사서교사 배치 관련

    <답변> 충청북도교육청의 각 학급별 직급별 교사정원은 매년 지역별 학생수 및 학교수에 따라 정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본교에서도 계속적으로  사서교사 배치를 건의하고 있습니다만 제천지역 사서교사 정원상 우리학교에는 아직 배치해 줄 수가 없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민원을 제기하여 배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스쿨버스

    <답변>현재 제천지역 초등학교에서는 원거리 통학생을 위한 운전기사와 스쿨버스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명지초등학교는 지역의 특성상 스쿨버스 배치대상교는 아닙니다.

 

5. 방과후 관련

  * 다양한 방과후 수업 운영

   <답변> 현재 명지초등학교는 12개 과정의 방과 후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더 다양하고 유익한 방과후 과정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6. 별관 문제

  * 화장실 협소

    <답변> 별관 증축공사를 시작하기 전 교육청 측에 별관 화장실을 더 지어달라고 요청을 하였으나 예산사정상 그럴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앞으로 계속적으로 증축을 하게될 때 지속적으로 요구하여 더 편안하고 안락한 별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정문에서 별관으로 가는 길 마련

    <답변>현재 학생 통학차량의 교내진입을 허용하였습니다. 정문에서 바로 별관으로 가는 길을 마련하면 좋겠지만 통학차량들과 엉키게 됨으로써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집니다. 학생의 안전한 이동통로를 확보하여 빠르게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 3학년 별관 배치

    <답변> 현재 2,3학년은 각 학년 7학급씩입니다. 이 학생들을 본관으로 배치하게 되면 학교 구조상  학년 교실이 분산되어 학년교육과정에 많은 지장을 초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현 4,5학년은 이미 별관에서 2년간 생활하였기 때문에 형평상 2,3학년이 별관에 배치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7. 학부모회 관련

  * 학부모회 구성에 대한 부담

    <답변> 현재 우리학교 학부모회는 학부모님들 자치조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학부모회 구성에 대해 그 어떤 요구나 간섭을 하지 않습니다. 가입과 탈퇴는 학부모님 개개인의 자유이십니다.

 

8. 고드름 사고 방지 대책

   <답변> 현재 교육청의 지원으로 시설개선작업이 이루어 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펜스를 설치하여 어린이들의 안전을 확보하였습니다. 지속적인 관찰과 순찰로 모든 사고에 대비하겠습니다.

 

9. 교내 운동회 개최건

   <답변> 현재 명지초등학교는 학생, 학부모 대다수의 의견으로 인해 매년 학생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10. 미세먼지 관련

  * 공기청정기 설치

    <답변> 현재 모든 학급에 공기청정기가 설치되어 활용되고 있습니다.

  * 미세먼지용 마스크 학급에 구비

    <답변> 미세먼지용 마스크는 무한정 구비하여 학생들에게 배부하는 것은 학교 예산상(무한정 지급하게 되는 소모품)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미세먼지가 예상되는 날에는 각 가정에서 학생에게 준비시켜 보내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일 듯 합니다. 

 

 

이전글 비밀글 2019. 모든 학교로 찾아가는 SW교육 연수
다음글 2018. 찾아가는 SW교육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