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디지털교과서활용Tip 09. 자료연결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외부 학습 자료 연계하기
작성자 성연모 등록일 16.10.25 조회수 103
첨부파일
‘자료연결’ 기능을 통해 디지털교과서 내에 다양한 외부 자원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학습과 관련된 자료에 대한 추가 자료 및 검색 내용, 산출물을 해당 텍스트에 블록을 지정한 후, URL 또는 파일을 직접 링크하여 학습 전, 중, 후에 손쉽게 해당 자료를 클릭하여 열어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서책형 교과서로 수업을 할 경우에는 교과서와 교과서 외의 자료를 따로 보관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할 경우 필요한 위치에 필요한 자료를 바로 연결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하는데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교과서에 제시된 각종 통계자료 및 사진 자료가 교수 학습 상황에 비해 오래되어 학생들이 공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자료 연결 기능을 활용하여 자료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나 문서, 동영상 등을 디지털교과서에 ‘자료연결’한 경우에는 해당 단말기에서만 자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다른 단말기에서는 생성된 아이콘이 보이지만, 아이콘을 클릭하더라도 자료가 열리지 않습니다. 단, 인터넷 주소 연결은 가능하며 URL 주소 변경 시, 아이콘을 선택하여 변경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필요한 이미지나 문서, 동영상을 위두랑에 올려보세요. 위두랑은 필요한 자료를 공유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 블록 설정한 텍스트에 여러 자료를 연결할 수도 있으며, 여러 자료가 연결된 경우 자료를 슬라이드로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자료는 슬라이드보기에서 바로 볼 수 있고 URL 주소를 선택하면 별도의 창으로 링크됩니다.
이전글 #디지털교과서활용Tip 10. 디지털교과서 단원별로 내려받기(*취소시 이어받기)
다음글 #디지털교과서활용Tip 08.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풍부한 학습 자료 연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