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초등학교 로고이미지

LA 성제임스 학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자매결연 협정서
작성자 문의초 등록일 09.03.19 조회수 566
첨부파일

자매결연 협정서



 대한민국 충청북도 소재 문의초등학교와 미국 LA소재 St. James'School는 상호 이해와 우호 협력의 정신을 바탕으로 양교의 인적 학술적 교류를 통하여 양교의 발전과 친선 도모는 물론 한미 양국의 교육과 문화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이 자매결연 협정서에 합의한다.


1. 인적, 학술적 교류

 1) 양교는 자매결연의 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적, 물적 자원을 지원하는데 서로 협력한다.

 2) 양교는 양국의 생활문화를 이해하고 양국의 언어습득을 위하여 학생과 교직원에게 상호 교류 기회를 제공한다.

 3) 양교는 학술적 교류 확대를 위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자매결연 코너를 설치하고 유용한 정보를 탑재하여 서로 공유한다.


2. 교류 방법

 1) 온라인 교류는 E-mail과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시로 실시한다.

 2) 오프라인 교류는 방학기간 혹은 학기 중 적절한 기간에 양교의 사전 협의를 통하여 세부적인 교류의 시기, 인원수, 내용 등을 결정한다.

 3) 그 밖의 교류 항목은 필요한 경우 양교의 협의를 거쳐 시행하도록 한다.


3. 기타 협정 사항

 1) 양교의 모든 교류는 상호주의 원칙에 의하여 실시한다.

 2) 양교의 모든 교류는 양국의 기본예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하여 실시한다.

 3) 본 협정서 체결은 양교 교장의 서명으로 하고 서명일로 부터 그 효력이 발생한다.


2006년 4월 20일


대한민국 문의초등학교                       미합중국 성 제임스 학교

     교장 김 춘 영                           교장 스티븐 엘 바우어스

이전글 자매결연학교 방문
다음글 St. James' school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