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행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친환경 비즈쿨 허브농장으로 꿈을 키워요
작성자 도덕선 등록일 15.05.22 조회수 262
첨부파일

목행초등학교는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비즈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체험을 동아리를 구성해서 창의적 체험활동 속 내용과 연계해서 실시하고 있는데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여러 가지 동아리중 팝스 동아리는 일반적이며 대중적 체험 활동 하는 부서인데 친환경 비즈쿨 허브농장을 운영하기 위해 학교 부지중 일부에 텃밭을 조성해서 직접 허브를 심고 가꾸고 있다. 농장에 심은 허브는 라벤더, 애플민트, 레몬타임, 캐모마일, 스피아민트, 루꼴라, 바질, 로즈마리, 초코민트, 레몬밤 등 10종인데 허브를 수확해서 양초를 제작한다. 이후 생긴 사업의 수익금으로 유니세프에 후원해 지구촌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비즈쿨 사업으로 보다 더 심화된 체험 활동을 하는 스타트업 동아리, 학교 특화로 숲과 친환경 활동으로 기획한 숲사랑 소년단 동아리 등을 구성해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을 통해 체험활동의 통합적 활동을 바탕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및 창의·인성의 신장을 목적으로 한다.

이전글 전국정보올림피아드대회 동상획득
다음글 인문소양교육-연극공연감상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