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도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학교 조치사항 안내
작성자 목도초 등록일 20.02.25 조회수 201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관련 감염병 위기경보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상향 조정되어짐에 따라 우리 학교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학생 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라 감염병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다음과 같은 조치를 실시하여 안전한 학교만들기에 힘쓰고 있으니, 가정에서도 협조 및 동참 부탁드립니다.

학생 및 교직원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방문 실태 파악 후 등교중지(출석 인정)

- 유증상자: 발열, 기침 등이 있는 경우 즉시 관할 보건소 등 신고

- 무증상자: 귀국일 기준 14일간 자율보호 조치(등교 중지)

지역사회 전파로 발생한 지역을 방문한 적이 있는 학생·교직원 중 폐렴, 발열·호흡기 증상 시 즉시 보건당국 신고(1339) 후 안내를 받아 등교 중지

※「학교보건법8: 감염병 의심 또는 감염 우려 시 학교장은 등교 중지 가능(출석 인정)

1.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및 지역사회 발생(대구·경북지역)지역 방문 학생 파악 및 지속적인 관찰

. 본교 학생, 교직원(가족포함) 의 중국 및 지역사회 발생 지역 방문 현황을 파악 후 보고하고 있습니다.

. 중국 및 지역사회 발생 방문자에 대한 증상 유무 모니터링, 보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가정

. 등교 전 각 가정에서 학생 체온을 측정하고, 37.5도 이상인 경우 등교하지 말고,

마스크를 쓰고 병원진료 후 의사소견에 따릅니다.

(감염병 관련 의사소견서 제출 시 출석인정 처리됩니다.)

. 등교 시 호흡기 증상이 없어도 마스크 착용합니다.

학교

. 중국 및 코로나-19 발생국, 확진자 지역 방문 학생 증상 유무 확인 체온측정

. 교실에서 발열이 확인된 경우 보건실(교무실)에서 학생의 건강상태를 재확인합니다.

. 보건실(교무실)에서 학생의 건강력 및 건강상태를 확인한 후 필요 시 귀가조치합니다.

2. 학교 소독·방역 등 강화

. 교내 전체 방역 소독을 실시예정이며, 필요 시 추가 살균 소독을 실시 할 예정입니다.

. 교실에 감염병 예방물품 배부하고 교실환기 및 소독으로 청결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 감염병 예방교육 지속적 실시

2020. 2. 25.

목도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학사일정 변경 및 2020학년도 학급 담임 안내
다음글 목도초등학교 긴급돌봄 학부모 운영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