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미덕중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주교육지원청 과학·발명·정보대회 대거 입상(19.7.1 충청투데이)
작성자 유은형 등록일 19.12.24 조회수 64
첨부파일

충주교육지원청 과학·발명·정보대회 대거 입상

 

 

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20190701일 월요일

[충청투데이 이선규 기자]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극)이 충북에서 열리는 주요 과학, 발명, 정보분야 대회에서 대거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발명 분야에서는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41회 충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는 특상 7명을 비롯해 우수상 10, 장려상 8, 입선 12명 등 총 37명이 수상했으며, 5작품(수회초, 충주용산초, 덕신초, 충주삼원초, 탄금중)이 전국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65회 충북과학전람회에서는 특상 6작품(산척초, 충주남산초, 충주미덕중, 탄금중, 충주고), 우수 6작품, 장려 4작품, 입선 1작품 등 총 17개의 작품이 수상했고, 6작품이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됐다. 특히 소규모 농촌학교인 산척초에서 3작품이 전국대회에 나가게 됐다.

학생정보올림피아드는 초··고교 정보 인재들이 수학적 지식과 논리적 사고능력을 필요로 하는 알고리즘 구성 및 구현 능력을 겨루는 대회이다.

33회 충북학생정보올림피아드에서는 초등학교부 충북 15명의 수상자 중 금상(국원초 김필준)을 비롯해 5명이 입상했으며, 중학교부에서는 15명 중 대상(충주미덕중 석재원)을 비롯해 금상, 은상, 장려, 특선 등 총 7명이 대거 수상했다.

일반고부에서도 금상(충주고 김문겸)을 비롯해 동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충북도대회의 약 절반을 충주 학생들이 수상해 정보교육의 강한 면모를 보여줬다.

구본극 교육장은 "해마다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컴퓨터 특별교실을 운영을 통해 정보올림피아드 프로그래밍 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올해는 특히 지역 대학과 소통하며 우수한 인력과 함께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정보분야의 우수한 학생을 발굴하고 육성하도록 SW교육활동 지원과 공교육 중심의 SW교육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과학과 발명분야에서도 지역사회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과학교육 실현을 위해 현장 맞춤형 컨설팅 지원, 과학캠프 운영, 발명 축제 운영 지원 등 다각적인 현장 지원을 통해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충주=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웹사이트: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9905

 

이전글 충주미덕중, 과학·수학·정보 분야 활약 돋보여(19.9.26 충북일보)
다음글 충주미덕중, '사친이효(事親以孝)'행사 실시(19.6.3 충청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