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다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이웃 나라들의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9.06.12 조회수 339
첨부파일

다문화이해교육주간 운영 보도자료입니다.(2019. 6. 12.)

 

★중부매일(http://www.jbnews.com/news/articlePrint.html?idxno=1249882)

 

 

음성 맹동초, 다문화이해교육주간 운영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는 학교 다문화교육주간(6월 10~14일)을 이용,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센터와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전교생이 다문화이해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1일에는 3~5학년이 국제교육원 다문화센터 초등다문화교육과정 1일 캠프에 참여했다.

학생 수가 많은 1∼2학년과 지난해 국제교육원 다문화센터에서 교육을 받은 6학년은 각 반에서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소속된 이주여성들로부터 실감나는 다문화교육을 받았다.

11일에 1학년 1반은 중국, 2학년 1반은 캄보디아, 2학년 2반은 베트남의 강사가 각각 배치되어 각 나라의 의복, 음식, 놀이 등의 전통문화체험이 이뤄졌고 12일에는 6학년을 대상으로 일본 강사의 지도에 따라 다양한 일본 문화체험이 진행됐다.

전교어린이회장 정원일 학생(6년)은 "실감나는 다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이웃 나라들의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충청투데이(http://www.cctoday.co.kr/news/articlePrint.html?idxno=2006511)

 

음성 맹동초, 다문화이해교육주간 운영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 맹동초등학교는 14일까지 학교 다문화교육주간을 활용해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센터와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전교생이 다문화이해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11일, 3~5학년 학생들은 국제교육원 다문화센터 초등다문화교육과정 1일 캠프에 참여했다. 학생 수가 많은 1~2학년과 작년에 국제교육원 다문화센터에서 교육을 받은 6학년은 각 반에서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소속된 이주여성들로부터 실감나는 다문화교육을 받았다.

11일, 1학년 1반은 중국, 2학년 1반은 캄보디아, 2학년 2반은 베트남의 강사가 1명씩 배치되어 각 나라의 의복, 음식, 놀이 등의 전통문화체험이 이루어졌다. 12일, 6학년을 대상으로 일본 강사의 지도에 따라 다양한 일본 문화체험이 진행됐다.

정원일 전교어린이회장은 “실감나는 다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이웃 나라들의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음성공보뉴스(http://www.kpnnews.org/include/common_print_new.php?bo_table=local&wr_id=479692)

 

 

[한국공보뉴스/충북음성취재보도국]노원래기자

 

                                                                 맹동초 다문화이해교육주간 운영          

 

맹동초 다문화이해교육주간 운영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 학교 다문화교육주간(2019.6.10.~6.14.)을 적극 활용하여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센터와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전교생이 다문화이해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6월 11일에는 3~5학년이 국제교육원 다문화센터 초등다문화교육과정 1일 캠프에 참여하였다. 학생 수가 많은 1,2학년과 작년에 국제교육원 다문화센터에서 교육을 받은 6학년은 각 반에서 음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소속된 이주여성들로부터 실감나는 다문화교육을 받는다. 

 

 

6월 11일에 1학년 1반은 중국, 2학년 1반은 캄보디아, 2학년 2반은 베트남의 강사가 1명씩 배치되어 각 나라의 의복, 음식, 놀이 등의 전통문화체험이 이루어졌고, 6월 12일에는 6학년을 대상으로 일본 강사의 지도에 따라 다양한 일본 문화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6학년 전교어린이회장 정원일 학생은‘실감나는 다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이웃 나라들의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이전글 학부모님과 함께 매실따기 및 매실청 담그기 체험이 즐거웠어요~
다음글 맹동초, 더불어 행복한 새로운 100년을 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