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보도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맹동초, 더불어 행복한 새로운 100년을 열자~
작성자 김양례 등록일 19.06.10 조회수 12
첨부파일

맹동초 개교 100주년을 기념하는 송학도 현판 기증 보도자료입니다.(2019. 6. 10.)

 

★중부매일(http://www.jbnews.com/news/articlePrint.html?idxno=1249536)

 

음성 맹동초 "더불어 행복한 새로운 100년을 열자"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맹동초(교장 이정애)는 지난 9일 총동문체육대회를 맞아 뜻깊은 전달식을 가졌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2023년 맹동초 개교 100주년을 준비하면서 총동문회와 제55회 주관기 동문일동의 기증으로 제작된 '송학도'현판을 체육관에 걸었다.

한국적 아름다움과 푸르른 생명력을 상징하고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나무, 불로장생과 무병장수를 의미하는 천년 학, 떠오르는 붉은 태양에 희망의 열정을 담은 '송학도'는 대한민국 각자명장 덕현 기재수님의 서각작품이다.

한편 맹동초의 무궁한 발전과 우리 아이들이 더불어 행복한 맹동의 새로운 100년을 열어가는 길을 학생, 교사, 학부모, 총동문회, 지역사회는 함께 발맞추어가고 있다.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Print.html?idxno=1130200)

 

음성 맹동초 동문 '송학도' 현판 기증식 열어

 

 
▲ 기증식을 갖고 있다.(사진제공=음성교육지원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는 총동문체육대회를 맞이하여 뜻깊은 전달식을 가졌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2023년 맹동초등학교 개교 100주년을 준비하면서 총동문회와 제55회 주관기 동문일동의 기증으로 제작된 '송학도'현판을 체육관에 걸었다.

한국적 아름다움과 푸르른 생명력을 상징하고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나무, 불로장생과 무병장수를 의미하는 천년 학, 떠오르는 붉은 태양에 희망의 열정을 담은 '송학도'는 대한민국 각자명장 덕현 기재수님의 서각작품이다.

맹동초등학교의 무궁한 발전과 우리 아이들이 더불어 행복한 맹동의 새로운 100년을 열어가는 길을 학생, 교사, 학부모, 총동문회, 지역사회는 함께 발맞추어가고 있다.

 

★음성투데이(http://www.estoday.kr/news/articlePrint.html?idxno=31508)

 

                                                          

                                                           맹동초, 더불어 행복한 새로운 100년을 열자
                                                         총동문회와 제55회 동창회 「송학도」현판 기증

 

 
▲ 맹동초등학교 총동문회와 제55회 동창회가 기증해 제작된 「송학도」현판이 체육관에 걸려있다.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에서는 9일 총동문체육대회를 맞이해 뜻깊은 전달식을 가졌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2023년 맹동초등학교 개교 100주년을 준비하면서 총동문회와 제55회 주관기 동문일동의 기증으로 제작된 「송학도」현판을 체육관에 걸었다.

한국적 아름다움과 푸르른 생명력을 상징하고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나무, 불로장생과 무병장수를 의미하는 천년 학, 떠오르는 붉은 태양에 희망의 열정을 담은 「송학도」는 대한민국 각자명장 덕현 기재수님의 서각작품이다.

맹동초등학교의 무궁한 발전과 우리 아이들이 더불어 행복한 맹동의 새로운 100년을 열어가는 길을 학생, 교사, 학부모, 총동문회, 지역사회는 함께 발맞추어가고 있다.

 

 

★충청타임즈(http://www.cctimes.kr/news/articlePrint.html?idxno=573294)

 

                                                    맹동초 동문들 '송학도' 현판 기증

 

음성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 총동문회와 제55회 총동문체육대회 주관기 동문이 오는 2023년 개교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송학도' 현판을 기증했다.

 

 

★충청매일(http://www.ccdn.co.kr/news/articlePrint.html?idxno=579431)

 

                                                                        음성 맹동초, 송학도 현판 전달식

 

[충청매일] 충북 음성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 총동문회가 제55회 주관기 동문일동과 지난 9일 동문체육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과 2023년 맹동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준비로 ‘송학도’ 현판 전달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음성공보뉴스(http://www.kpnnews.org/include/common_print_new.php?bo_table=local&wr_id=479032)

 

맹동초등학교, 더불어 행복한 새로운 100년을 열자

 

[한국공보뉴스/충북음성취재보도국]노원래기자

 

맹동초등학교, 더불어 행복한 새로운 100년을 열자


맹동초등학교(교장 이정애)에서는 6월 9일 총동문체육대회를 맞이하여 뜻깊은 전달식을 가졌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2023년 맹동초등학교 개교 100주년을 준비하면서 총동문회와 제55회 주관기 동문일동의  기증으로 제작된 「송학도」현판을 체육관에 걸었다.   

 

한국적 아름다움과 푸르른 생명력을 상징하고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나무, 불로장생과 무병장수를 의미하는 천년 학, 떠오르는 붉은 태양에 희망의 열정을 담은 「송학도」는 대한민국 각자명장 덕현 기재수님의 서각작품이다. 

 

맹동초등학교의 무궁한 발전과 우리 아이들이 더불어 행복한 맹동의 새로운 100년을 열어가는 길을 학생, 교사, 학부모, 총동문회, 지역사회는 함께 발맞추어가고 있다. 


★동양일보(http://www.dynews.co.kr/news/articlePrint.html?idxno=458342)

 

맹동초, “더불어 행복한 새로운 100년을 열자”

맹동초등학교 개교 100주년을 준비하는 총동문회와 제55회 주관기 동문일동의 기증으로 제작된 ‘송학도’ 현판을 체육관에 걸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 맹동초등학교는 지난 9일 총동문체육대회를 맞이해 뜻깊은 전달식을 가졌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2023년 맹동초등학교 개교 100주년을 준비하면서 총동문회와 제55회 주관기 동문일동의 기증으로 제작된 ‘송학도’ 현판을 체육관에 걸었다.

한국적 아름다움과 푸르른 생명력을 상징하고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나무, 불로장생과 무병장수를 의미하는 천년 학, 떠오르는 붉은 태양에 희망의 열정을 담은 ‘송학도’는 대한민국 각자명장 덕현 기재수의 서각작품이다.

맹동초의 무궁한 발전과 아이들이 더불어 행복한 맹동의 새로운 100년을 열어가는 길을 학생, 교사, 학부모, 총동문회, 지역사회는 함께 발맞추어가고 있다. 음성 엄재천 기자 

 

 

 

이전글 다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이웃 나라들의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다음글 맹동어르신 효사랑잔치로 세대공감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