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육감 서한문
작성자 임수희 등록일 21.03.09 조회수 430

    

- 우리의 철저한 방역 실천이, 아이들이 안전하게 배움과 성장을 이어가는 길입니다. -

충북교육청은 새 학년 시작과 함께 등교수업이 확대됨에 따라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산발적인 지역감염이 발생하면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더구나 학생 확진자 중 가족에 의한 감염이 70% 이상을 차지하면서, 가족 간 감염이 단체 생활을 하는 학생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충북교육가족 여러분!

위기가 커질수록 공동의 협력과 지혜가 더욱 절실합니다. 감염병 위기는 개인과 사회의 철저한 실천과 동참 속에서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습니다.

충북교육청은 우리 아이들과 지역사회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 안전한 학교 공간을 만들기 위하여 전방위적으로 물리적정서적 방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정과 직장에서도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수칙을 지키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우리가 방역수칙을 지키는 일은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일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소상공인의 폐업이 속출하고 자영업자가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도 지역 경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소비에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충북교육가족 모두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한마음으로 실천할 때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평화롭게 배움과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2021. 3. 9.

충청북도교육감 김병우

 

이전글 2021학년도 학부모회 임원 구성 및 규정 안내
다음글 신입생 취학전 예방접종 확인 안내문